by김윤경 기자
2001.04.01 11:25:26
[edaily]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기업인들의 커뮤니티인 "일하는 e-여성의 모임"을 발족한다.
양 협회는 오는 4월 3일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양승택 신임 정보통신부 장관, 허운나 민주당 국회의원 등 관련 인사를 비롯하여 e-비즈니스 분야의 여성기업인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커뮤니티 발족식을 갖는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사 박은주 사장, 듀오 신은경 사장, 버츄얼텍 서지현 사장, 이링크 김미희 사장, 인터넷매트릭스 이상경 사장, 우암닷컴 송혜자 사장, 이나루 배희숙 사장, 포미나넷 전용진, 컨텐츠코리아 이영아 사장, 디자인스톰 손정숙 사장, 파소나기닷컴 김아현 사장 등 여성 기업인이 대거 참가한다.
온/오프라인 기업을 아우르는 유일한 여성기업인 커뮤니티가 될 이 모임은 매월 첫째 화요일에 정례적으로 만남의 행사를 갖게 된다. 이에 따라 커뮤니티 이름도 첫번째 화요일 즉, "일화(一火)"라는 의미로 "일하(一火)는 e-여성의 모임"이라고 붙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매월 첫째 화요일을 "e-Woman’s Day"로 선포하고 온라인 기업을 대표해 이코퍼레이션의 김이숙 사장과, 오프라인 기업 대표로 북토피아의 김혜경 사장을 공동 대표로 위촉하는 한편, 커뮤니티 공동 운영을 위해 양 협회간에 업무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또 정보통신부 정보화기획실 변재일 실장이 "지식 정보강국 e코리아 건설"에 대해, 한국여성벤처협회 이영남 회장이 "e-BIZ산업에서 여성의 역할과 중요성", 스터링리소스 그룹의 김은수 사장이 "IT분야의 여성인력 수급전망"에 대해 각각 30분간 테마강의를 할 예정이다.
양 협회는 온라인에서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는 한편, 여성 이직/취업 정보제공 및 알선, 매월 테마별 명사 초청강연, 여성벤처 성공사례, "올해의 e-여성인상" 제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온/오프라인 여성기업인간의 정보교류와 제휴를 위한 만남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커뮤니티의 참가대상은 인터넷 벤처기업의 임원급 이상의 여성 기업인이나 오프라인 기업 중에서 온라인을 추진하는 여성기업인, 창업 예정인 여성을 비롯하여 기타 정,관,학계에서 e비즈니스 관련 여성인사를 대상으로 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www.kinternet.org)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