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8.10.28 14:33:0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일명 ‘손글씨’라 불리우는 P.O.P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mg의 약자로 '구매시점광고'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TV나 신문, 잡지등의 간접광고가 아닌 소비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에서 광고의 효과를 바로 누릴수 있는 직접적인 광고의 형태이다. 몇 개월간의 꾸준한 교육과 열정을 가지고 POP를 수강한다면 누구나 부업및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만큼 최근 30~40대의 주부들에게 재택근무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POP의 효과 및 가능성, 제작방법 등을 시리즈형태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피오피 수업을 진행할 때 가장 많이 받는 질문중의 하나가 “넘 어려워요~~” “이건 어떻게 쓰는 건가요? 저건 어떻게 써야 하나요~~” 하며 대신 써달라고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대게는 처음 피오피를 접하는 분들의 경우인데 강의 내용을 귀기울여 듣는 수강생일수록 다양한 질문들이 나온다.
왜냐하면 서체의 크기와 각도, 색상, 변형체등 여러 가지를 생각하다보니 내가 주도 되어 글자를 써야 하는데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눈에 들어오지 않고 낱자하나하나의 각도에만 주력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설명을 잘 듣지 않는 경우는 씩씩하게(?) 신서체를 발명하듯 피오피를 그려나가는 재미있는 경우도 생기곤 한다.
강사의 글씨체를 똑같이 쓸 필요는 없지만 당연 글씨체가 이쁘기 때문에 모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연습을 꾸준히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자신의 글자체가 자연스럽게 형성되게 되어있다.
처음에는 당연 생각처럼 잘 안되기 때문에 자신감을 갖고 피오피서체의 기본 특징을 기억하고 연습한다면 분명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1.자간과 행간을 되도록 붙여(겹쳐) 쓴다.
2.자음의 비율에 모음이 상대적으로 작다는 점을 잊지 않는다.
3.받침의 경우 초성의 크기가 종성의 크기의 약 3~4배 크게 쓴다.
4.쌍자음과 숫자의 피오피서체에서 각도를 잘 유지한다.
5.전체적으로 부채꼴모양의 가분수형태를 유지하며 리듬감있게 크기조절을 한다.
이번 회차에는 <4>회차에 배워보았던 피오피각테두리표현법외에 둥근테두리및 피오피숫자를 소개한다.
<둥근테두리 표현법>
A. 준비물 ; 전문가용 포스터컬러, 평붓 4호, 둥근붓(세필붓)2호, 매직터치, 클립아트, 파인애플지, 가위, 분사용접착제, 반짝이풀, 물통등
B. 작업과정
1. 4호붓을 이용하여 색상을 먼저 정한뒤 문구를 작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