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테리어부터 차별화된 맥주, 요리까지 다양해

by강동완 기자
2008.10.21 15:30:00

(미리보는 2008 서울특별시소상공인창업박람회) <2> 호프전문점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서울특별시는 2008년 10월 31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제3회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에 참가할 우량업체를 최종선발을 완료하고, 총 164개업체가 참여한다. 이에 참여업체의 아이템특징과 눈여겨 볼만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최근 상가점포 전문업체 분석자료에 의하면, 호프전문점의 매물이 늘어나고 있는것으로 분석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프전문점의 경우는 끊임없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예전엔 호프의 경우, 겨울철에는 비성수기 아이템이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세계병맥주의 다양한 호프와 계절에 맞는 다변화된 메뉴등이 맥주전문점 시장을 키워왔다.
 
이번 소상공인창업박람회에도 아이디어를 겸비한 호프전문점부터 호텔식안주류로 차별화를 크게 부각시킨 업체등이 참여한다.
 

먼저, 는 다양한 스포츠 관련 소품, 매장 어느자리에서도 볼수 있는 TV와 스크린을 설치해 고객들이 흥겹게 맥주와 스포츠를 즐길수 있게 했다.
 
또한 생맥주 저온 숙성고를 매장내 설치하고, 쉽게 변질될수 있는 맥주관을 1일 1회씩 세척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외에도 각 매장에서 스포츠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수 있다.
 
은 복합산화수로 매일 소독하기 때문에 항상 넘김이 깨끗한 맛과 크림같이 부드러움을 느낌을 유지시키고 있다.

다라치는 오존(Ozone)살균원리를 이용해, 살균과정을 거친후 소비자에게 제공된다.



오존 살균원리는 염소보다 3,600배의 살균속도와 7배이상 살균력을 지녀 모든 균주 및 일반 살균제로 죽지 않는 바이러스도 세포막을 파괴시켜 사멸시켜 강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
 
가을을 맞아 더욱 인기를 끄는 것은 일반적인 호프 중심의 생맥주전문점이 아니라 요리안주 중심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치어스는 독자적인 맛을 내는 소스와 호텔급 요리안주, 그리고 계절적 요인, 소비동향, 트랜드를 분석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에쓰와이프랜차이즈의 '엘리팝'등이 참여한다. 
 
박람회 관람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사전에 창업박람회 홈페이지 (www.sbex.co.kr)에 관람신청을 하거나 현장에서 신청을 하시면 관람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은 대표전화 1588-7221(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