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피용익 기자
2005.06.19 09:28:05
화장품 업계 앞다퉈 필링 제품 출시
피부과병원 시술 적용 제품도 나와
[edaily 피용익기자] 백옥같이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갖고 싶어하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다. 여성들의 이같은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화장품 업계는 각질제거와 박피 효과가 있는 필링(peeling)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필링 화장품은 각질제거용 성분의 알갱이로 얼굴을 문질러서 각질을 제거하는 스크럽(scrub) 타입과 팩제를 얼굴 전체에 덮어씌워 노폐물을 박리시키는 고마쥬(gomage) 형태의 제품으로 나뉜다. 최근에는 피부과병원의 필링 시술을 그대로 본 뜬 제품까지 등장했다.
각질제거제는 젤 타입이 주를 이루고 있다. 젤 타입은 피부 속과 피부 표면에서 이중 각질케어 작용을 통해 칙칙함과 피부 건조의 원인이 되는 오래된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준다. 특히 각질 제거시 손실되는 수분량을 보존키 위해 다양한 보습인자를 함유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한국화장품(003350)의 `A3F[on] AD 필링젤`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마린 시위드 콤플렉스가 자극없이 피부 표면의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주며 꿀, 은행잎, 창포, 버드나무 추출물이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최근에는 바디 각질을 관리해주는 `A3F[on] 바디 필링 솔트`도 출시됐다.
태평양(002790)의 `라네즈 딸기 소프트 필링 젤`은 딸기 추출물을 20% 함유한 부드러운 각질 제거 전용 필링 젤이다. 또 `마몽드 슈가 허니 필링`은 흑설탕 성분이 함유돼 필링 효과 뿐 아니라 딥클렌징의 미용효과도 함께 느낄 수 있다.
LG생활건강(051900)의 `이자녹스 크리스탈 필링`은 세럼과 젤, 2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피부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크리스탈 필링 요법을 도입, 부드럽고 효과적인 각질 케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세럼 타입은 물리적인 힘에 의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바르는 것만으로도 필요한 노화각질을 자연스럽게 제거해주고,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 준다는 장점이 있다.
바이오 기능성 전문회사인 콧데에서 출시한 `씨라클 액티브 인헨서`는 천연단백질분해 효소를 이용한 각질 제거제로, 화학 방부제 대신 김치 유산균 추출물을 사용해 항균력이 뛰어나다.
마사지 타입과 마스크 타입은 일부 회사가 클렌징 라인에 보강한 필링 제품의 새로운 유형이다. 마사지 타입은 마사지를 하면서 필링 효과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스크 타입은 편안하게 마스크만으로도 필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나드리 화장품의 `상황 NAG 필링 마사지크림`은 각질 제거 효과가 우수하고 피부에 영양을 주기 위해 10가지 한약재를 함유하고 있다. 또 NAG 성분이 함유돼 마사지하는 동안 피부를 윤기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지함화장품의 `화이트 필링 액티브`는 버드나무 추출물의 BHA성분과 파인애플 추출물의 AHA성분이 피부세포의 턴 오버를 강화해 주는 동시에 양파추출물 성분이 각질케어 후 피부를 보호해 준다. 천연 셀룰로오즈 성분으로 과도하게 생산된 피지를 제거해주며 문지름에 의해 효과적으로 각질을 없애준다.
피부과병원의 박피 시술을 그대로 적용한 필링 제품도 출시됐다. 로레알과 CNP차앤박화장품이 출시한 글리콜릭산 함유 제품이 대표적. 피부 껍질을 한꺼풀 벗겨내 건강한 새살이 돋게 해 피부를 개선시켜준다는 게 특징이다.
로레알코리아 랑콤은 전문적인 수준의 필링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4단계 홈필링 프로그램 `르쑤르파스 필`을 선보였다. 1주일에 2회씩 4주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세트는 세계 최초로 화학적 박피와 생물학적 박피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CNP차앤박 화장품은 일반인도 손쉽게 필링을 할 수 있는 `CNP 스킨 스케일링 키트`를 내놨다. 4단계 스케일링 프로그램과 데일리 크림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준비단계와 본격적인 필링단계, 중화단계, 진정단계로 이뤄졌으며, 사용이 간편하다.
화장품 업계는 필링 제품이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피부과나 피부미용실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게 각질제거와 박피를 스스로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그러나 제품의 안전성 확보가 우선돼야 할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김영선 이지함화장품 사장은 "효과 높은 각질 제거제를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과에서 고가의 스케일링을 받은 만큼 피부가 매끄러워질 수 있다"며 "그러나 글리콜릭산을 이용한 본격적인 홈필링 제품들의 경우는 잘못 사용했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홍보가 강화돼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