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마트, BMW 손잡고 '남심(男心)' 겨냥 이벤트 선봬

by박성의 기자
2017.10.22 06:00:00

RC카-BMW 레이싱 대회, 경품행사, VR 등
BMW와 협업 진행...한달 간 공동마케팅
"이마트의 전문점과 브랜드 적극 알릴 것"

일렉트로마트 고양점에 전시하는 일렉트로맨의 대표 색을 입힌 BMW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 (사진=이마트)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이마트(139480)의 체험형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BMW’가 손잡고 ‘일렉트로맨, Gear up!’을 주제로 공동 이벤트를 연다.

이마트는 오는 28일과 29일 양일 간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과 죽전점에서 RC카(무선조정차)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렉트로마트 내 RC카 트랙을 이용하며, 이 대회에서 상위권의 점수를 기록한 참가자들에게는 다음 달 4일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의 차를 이용한 트랙 드라이빙 체험을 제공한다. 트랙 드라이빙의 우수 드라이버 4명에게는 송도에 위치한 네스트 호텔의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4일부터 27일까지 양 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남자들의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보고, 각 사용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를 공유하고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고프로, 애플워치, BMW 자전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일렉트로마트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볼 거리’도 제공한다. 고양점에는 일렉트로맨의 대표 색을 입힌 BMW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를 전시한다. BMW 드라이빙센터에는 일렉트로맨 캐릭터를 곳곳에 배치했다. 11월부터는 일렉트로마트의 가상공간(VR) 체험존에서 일렉트로맨과 함께 BMW i8을 타고 악당을 쫓는 게임을 선뵐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존 가전매장과 차별화한 일렉트로마트의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일렉트로마트는 가전 외에도 남성 의류 및 화장품, 주류, 캠핑용품 등 남성들이 좋아할만한 상품들을 운영해 ‘남자들의 놀이터’라고도 불려왔다. 최근에는 오락실, 맛집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하는 등 매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김성준 이마트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일렉트로마트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BMW와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마트의 전문점과 브랜드를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