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겨울방학 체험학습을 백화점에서"

by김유정 기자
2013.01.16 06:00:00

본점 ''초콜릿 체험전''

[이데일리 김유정 기자]멀리 나가거나 큰 돈을 들이지 않아도 가까운 백화점에서도 대형 테마파크나 전시관 못지 않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신세계(004170)백화점은 올 겨울 지속된 한파와 등으로 야외 활동이 마땅치 않은 학부모 고객과 어린이들을 위해 점포별로 다양한 체험전 행사를 진행한다.

인천점 키즈잡스쿨
신세계 본점 신관 10층 문화홀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동화나라 초컬릿 체험전’을 무료로 진행한다. 초컬릿의 역사와 종류를 배우고 직접 만들 수도 있다. 마야와 아즈텍으로부터 시작되는 초컬릿 역사를 알려주고, 전 세계의 유명 초컬릿을 전시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동화 속 상상의 마을 초코랜드 포토존이 설치되고 초컬릿 관련 다양한 영상물과 영화도 감상할 수 있다. ‘나만의 초컬릿 만들기’ 행사는 일 선착순 300여명이 참여 가능하며 만든 초컬릿은 선물 포장도 가능하다.

인천점 5층 문화홀에서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트 ‘키즈 잡 스쿨’을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경찰, 뷰티, 병원, 패션, 소방, 방송, 매직, 쿠킹 총 8종류의 체험존이 구성되며 체험존별로 15~25분씩 체험 놀이가 진행된다.경찰스쿨에서는 순찰교육, 뷰티스쿨은 네일아트, 병원스쿨은 신생아 관리, 패션스쿨에서는 패션 코디와 패션쇼, 소방스쿨은 화재진압, 방송 스쿨은 뉴스 진행, 쿠킹 스쿨은 쿠키 만들기 등 실제 해당 직업을 배우고 체험하며 해당 의상도 착용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는 3000원, 어른은 1000원이며 8개의 모든 직업체험 완료 어린이에게는 수료 확인증도 증정한다.



의정부점 8층 문화홀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우주과학탐험전을 무료로 진행한다. 4세 이상부터 참여가 가능한 이 체험전은 우주학습관, 우주생활관, 우주훈련관, 이벤트 체험관 총 4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우주학습관에서는 우주선, 발사 분리과정, 태양계와 우주공간, 우주복, 우주식량 등 우주의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고, 우주생활관에서는 우주선의 화장실, 우주선의 침대와 샤워장 등 우주에서의 일상생활을 살펴 볼 수 있다. 우주훈련관과 이벤트 체험관에서는 우주의 무중력 상태를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에어본어드벤쳐, 비행기를 조종할 수 있는 비행시뮬레이션, 휴머노이드 로봇댄스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재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추운 날씨에 가까운 백화점을 학습현장으로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직업체험과 우주체험은 이미 평일에도 입장 대기 행렬이 있을 정도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