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병묵 기자
2011.01.16 09:00:00
안드로이드용 앱 `통화도우미` 출시
착신전환·자동응답·매너콜·지정번호 필터링·통화대기 등 제공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착신전환, 자동응답 등 각종 통화 편의서비스를 원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통화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통화도우미는 전화를 받기 힘든 경우 지정한 번호로 통화 및 메시지를 연결해주는 `착신전환`, 본인 상태를 설정해 두면 통화가 힘든 이유를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자동응답`, 휴대폰 전원을 꺼두었거나 통화 중이라 받지 못한 전화의 정보를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매너콜`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다.
이 밖에 특정 번호의 수신을 차단하는 `지정번호 필터링`, 하나의 휴대폰으로 두 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듀얼넘버` 및 `통화 중 대기`, `다자간 통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