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구글클라우드 AI ‘쇼핑 가이드’ 서비스 外
by이선우 기자
2024.11.29 00:22:54
클룩·구글클라우드 AI ‘쇼핑 가이드’ 서비스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자동환불 서비스 확대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여행브리프’ 코너를 통해 한 주간의 국내외 여행 및 관광산업의 현장과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글로벌 숙박·교통·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이 구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쇼핑 가이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구매 후기(리뷰) 등을 분석해 가격과 일정, 특징 등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클룩과 구글 클라우드는 AI 파트너십을 통해 여행 관련 상품·서비스 개선과 신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급자(머천트) 전용 솔루션도 출시할 예정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투어가 ‘항공권 자동환불’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 서비스를 연중 언제든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클릭 한 번에 이미 구매한 예약 항공권을 취소하고 환불 받을 수 있다. 현재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루프트한자, 싱가폴항공 등 국내외 항공사 40곳이 서비스를 도입한 상태로, 다음 달부터 최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도 서비스를 도입한다.
| 멕시코시티지사 개소식에 참가한 양국 정부 및 업계 관계자 단체사진 (사진=한국관광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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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멕시코시티 지사가 25일 개소했다. 세계 22개국에서 공사가 운영하는 32번째 해외 지사이자 중남미에 문 연 첫 번째 지사다. 중남미 지역에서 방한 수요가 가장 많은 멕시코를 거점으로 브라질, 콜롬비아 등 중남미 33개국으로 방한 관광 마케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9월 기준 멕시코 국적 방한 관광객은 9만 7212명으로 팬데믹 이전인 2019년 9만 6211명을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