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크리스마스 파티? 집에서 하세요"
by김유정 기자
2012.12.18 06:00:00
[이데일리 김유정 기자] 신세계(004170)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홈파티’ 상품전을 25일까지 전 점에서 연다.
화려한 파티보다는 실속있게 집에서 가족들과 레스토랑의 음식을 즐기는 ‘홈스토랑’이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되고 있는데 착안, 이번 홈파티 제안전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각종 델리 푸드(즉석 조리식품) 및 이색 케이크·디저트, 와인 등을 선보인다.
케이크의 경우 콩, 오디, 밤, 토마토, 흑임자 등 케이크에서 흔히 볼 수 없던 재료를 사용하고 천연 식물을 장식물로 활용한 ‘건강해지는 케이크’를 선보인다. 케이크는 20일까지 사전 예약한 고객에 한해 판매가보다 15% 싸게 판매한다.
델리코너에서는 칠면조, 로스트치킨, 바베큐립과 같은 파티 음식을 비롯해 미니샌드위치, 유부초밥, 어뮤즈 세트 등 다양한 핑거푸드를 선보이고 와인샵에서는 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을 음식별로 매칭해 소개한다. 홈스토랑과 어울리는 테이블웨어도 함께 선보인다.
정준경 신세계백화점 식품팀장은 “최근 외식을 줄이는 대신 집에서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내며 가족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다양한 ‘홈스토랑’ 상품들이 각광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신세계백화점이 제안하는 홈파티 푸드는 연령대에 관계없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