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7.10.18 08:13:14
2007 캘리포니아 와인시음회, 오는 24일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캘리포니아와인협회(CWI: California Wine Institute)에선 오는 10월24일 2회에 걸쳐 ‘2007 캘리포니아 와인시음회’가 개최된다.
200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캘리포니아와인 시음회는 미국 현지 와이너리 담당자들이 직접 와인을 소개하는 형태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시장에 대한 캘리포니아 와인업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캘리포니아의 새로운 와인제품을 만날 수 있다.
시음회는 오후2시부터 오후5시까지 신라호텔 영빈관 ‘토파즈’에서 업계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강남구 청담동 재즈바 ‘원스인어 블루문 ( Once In A Blue Moon )’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편, 캘리포니아 와인협회 (California Wine Institute)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약 520여 개의 와인업체들을 구성되어 미국 내 또는 해외시장에서 캘리포니아 와인에 대한 교육, 홍보 및 판촉활동 등을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로, 2005부터 한국지사의 설립을 통해 각종 프로모션 등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캘리포니아 와인은 캘리포니아 주 특유의 강렬한 햇살, 고온 건조한 기후, 태평양 연안에서 불어오는 해풍 및 안개가 내륙의 더운 공기와 만나 생성하는 미소기후지대 (microclimate) 등 최적의 조건 하에서 재배된 최고의 품질의 포도로 만들어져 전 세계 와인애호가들로부터 "과일이 먼저 느껴지는 (fruit forward)"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