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유성 기자
2010.12.12 10:37:17
가격 무기 영세 매장, 매출 하락 우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롯데마트가 출시한 5000원짜리 통큰 치킨에 대한 평가와 대응이 엇갈리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가까울수록, 가격으로 경쟁하던 영세 치킨 매장일수록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는 컸다. 특히 유명 프랜차이즈가 아닌 일반 소규모 프랜차이즈, 자영업 치킨 매장 점주들은 매출 하락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이들은 시중의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집보다 몇천 원 싼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영업을 해왔다. 따라서 5000원 롯데마트 치킨은 이들에게 큰 위협일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해서 치킨 생닭의 원가가 4000원이 넘는 가운데 인건비, 포장비, 점포 임대료, 기름값 등의 고정비가 포함된 치킨 가격을 내릴 수도 없는 실정이다. 이들은 “치킨 한 마리에 5000원은 의도적으로 동네 상권을 죽이기 위한 수작”이라고까지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