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권소현 기자
2000.10.22 10:19:02
유학연수 전문업체인 문화교육이 유학닷컴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사 사이트(www.uhak.com)을 전면 개편해 온라인에서도 본격적인 유학관련 사업을 펼치겠다고 21일 밝혔다.
유학닷컴은 기존 오프라인 유학연수 사업에서 쌓아온 데이터베이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을 병행해 현재 연간 송출인원인 2500명을 내년에는 5천명, 후년에는 1만명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오프라인에서도 사업 확장 계획을 갖고 있어 그 일환으로 부산 센터를 오픈한데 이어 각 지역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분점 운영을 추진 중이다.
유학닷컴의 원종욱 부장은 "온라인을 통해 유학상담 및 수속을 할 경우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의뢰인에게는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며 "최소한의 클릭으로 학교선택에서부터 입학수속 및 출국준비 등 모든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개편된 사이트에는 네티즌이 원하는 조건에 맞게 검색할 수 있도록 조건을 세분화한 마법사 기능이 있으며 상담원과 온라인 화상 상담이 가능하다. 또 유학지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고팔 수 있는 벼룩시장 코너가 마련됐으며 유학을 간 학생들이 직접 학교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학생 커멘터리 코너를 마련했다.
현재 일본과 동남아의 일부 업체와 유학닷컴의 온라인 시스템과 유학관련 데이터 수출에 대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원부장은 밝혔다.
이와 더불어 유학닷컴은 1년 전에 제휴를 맺은 미국의 교육포탈 사이트 embark.com의 시스템을 이용해 미국 대학에 직접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며 유학생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취업을 알선해주는 사업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