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종합보험특집]하나의 상품으로 부모 주택까지 보장

by김보경 기자
2011.08.25 08:00:20

현대해상 `하이라이프 하이홈 종합보험`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현대해상의 대표적인 가정종합보험상품은 `하이라이프 하이홈 종합보험`이다. 이 상품은 주택화재를 비롯해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종합보험 상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한번의 계약으로 본인의 주택은 물론 부모의 주택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 건의 계약으로 본인은 물론 배우자 부모의 주택에서 발생하는 재물손해와 배상책임, 비용손해 등을 모두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우선 화재보상을 살펴보면 보험가입 금액이 불충분할 경우 가입비율에 따라 비례보상하는 기존 화재보험과는 달리 고객이 선택한 보험가입 금액 한도 내에서 실제손해액을 전액 보상한다.
 
사고 정리를 위한 잔존물 제거비용도 화재 손해액의 10% 한도로 실손보상한다. 화재손해액과 잔존물 제거비용의 합계액은 보험가입금액의 한도 내에서 지급한다. 특약에 가입할 경우 화재손해 외에 붕괴와 침강으로 인한 재산손해와 특수건물풍수재 손해도 같은 방식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실화로 발생되는 배상책임과 벌금도 폭넓게 보장해준다. 여기에다 최근 골프인구가 크게 늘고 있음을 감안해 홀인원과 알바트로스 비용 등을 신설해 보장범위를 크게 확대한 점도 특징이다.
 
가정의 경제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인터파크HM과 현대홈쇼핑, 모두투어, 현대로지엠 등과 제휴해 홈클리닝과 홈쇼핑, 여행, 택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보험에 가입할 때 제공되는 쿠폰북이나 현대해상 홈페이지(www.hi.co.kr)를 통해 할인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하이홈 종합보험은 하나의 상품으로 부모 주택의 피해까지 모두 보장해준다는 점에서 가정종합보험의 보상범위를 크게 확대했다”며 “홀인원을 비롯해 골프관련 비용 등  취미생활에 들어가는 비용까지 보장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