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종수 기자
2008.10.12 10:00:56
차량 본연의 철학인 주행성능에 모든 역량 집중
올해 내수 2500대…내년 내수 5천대 수출 3만5천대 판매목표
내년 상반기 세계시장 진출…글로벌 고성능 스포츠카 시장 공략
[제주=이데일리 김종수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프리미엄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Genesis Coupe)`를 선보였다. 이에따라 국내외 자동차시장에서 인피니티 `G37`, 아우디 `TT` 등과 함께 치열한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005380)는 지난 10일 제주도 해비치 호텔에서 최재국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통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 보도발표회를 갖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25개월간 1825억원이 투입돼 개발된 `제네시스 쿠페`는 현대차가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며 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재국 사장은 "세계 유수의 스포츠카와 당당히 경쟁할 자신이 있다"며 "제네시스에 이어 제네시스 쿠페의 출시로 프리미엄 브랜드로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쿠페는 차량 본연의 철학인 주행 성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 스포츠카로, 제네시스의 플랫폼에 최상의 동력 성능과 역동적인 디자인 감각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제네시스 쿠페는 세계적인 고성능 스포츠카들이 채택하고 있는 후륜구동 방식을 적용, 54:46의 이상적인 전후 차량 중량 밸런스를 실현해 탁월한 가속발진 성능 및 조종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 V6 3.8 람다 RS 엔진과 2.0 쎄타 TCI엔진을 별도 설계 및 튜닝을 거쳐 ▲380 GT는 최대출력 303ps, 최대토크 36.8kg∙m, 0→100km 도달시간 6.5초 ▲200 터보는 최대출력 210ps, 최대토크 30.5kg∙m, 0→100km 도달시간 8.5초의 폭발적 파워로 거듭났다.
특히 후륜구동형 프리미엄 스포츠카에 걸맞게 신형 6단 수동변속기와 5단 자동변속기,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했고, 커브길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차동제한장치(LSD)를 탑재, 탁월한 선회 구동 성능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