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고객맞춤형 새 홈페이지 오픈

by김현동 기자
2006.10.22 10:00:00

[이데일리 김현동기자] 하나은행은 동영상 상품설명과 만화로 작성된 이용서비스안내 등 고객맞춤형 홈페이지를 21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는 은행권 최초로 홈페이지와 인터넷뱅킹에 `WEB 2.0` 등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다수 적용해 거래 시 페이지 전환 등의 단계를 거치지 않고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자금이체는 음성설명과 마우스클릭만으로 끝낼 수 있다.

컨텐츠 부분에서는 최신 멀티미디어 기법을 적용해 아나운서가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동영상 상품설명이 도입됐으며, 움직이는 플래시화면을 이용한 이용안내, 네 컷 만화로 작성된 이용서비스 안내 등으로 고객이 인터넷뱅킹거래를 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은행 홈페이지의 기존 방식을 탈피해 검색과 상품정보 제공을 주로 하는 검색 위주의 포탈 방식을 채택했다.

하나은행은 새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다음달 2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로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LCD TV, 노트북, USB메모리 등 총 444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1월23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하나은행 e-Business팀 이홍규 부장은 “은행 홈페이지도 고객맞춤형 사이트로 업그레이드돼야 한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관리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은행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홈페이지로 만들어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