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서 ‘드래곤볼’ 손오공 만난다”

by김정유 기자
2024.11.10 06: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오는 17일까지 일본 애니메이션 ‘드래곤볼’의 공식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하는 드래곤볼 팝업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이번 행사는 원작사가 승인한 국내 첫 공식 드래곤볼 팝업스토어다. 드래곤볼의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했다. 스토리와 상품을 종합한 ‘스토리텔링형’ 팝업이다.

드래곤볼은 전 세계적인 격투 만화 신드롬을 불러온 애니메이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작품이다.

앞서 열린 일본, 대만 등에서의 팝업스토어에도 대규모 인파가 몰리며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국내 팝업에서는 아트리움 광장의 265㎡(약 80평)의 공간을 애니메이션 드래곤볼의 한 장면처럼 꾸민다.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다양한 주인공과 배경으로 매장 곳곳을 연출, 고객들에게 실제 만화 속에 들어온 것과 같은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드래곤볼의 백미로 꼽히는 ‘천하제일무술대회장’을 재현한 초대형 포토존이 대표적이다.

천하제일무술대회장은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들이 힘을 겨루는 무대로 손오공, 거북도사, 천진반, 크리링 등 대회에 나왔던 사람 크기의 등장 인물 모형과 함께 기념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팝업을 통해 총 300여종의 드래곤볼 기념 굿즈도 판매한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공개하는 의류 상품을 비롯해 쿠션, 키링, 마우스패드, 담요 등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포함한다. 상품 대부분이 10만원 미만의 가격대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팝업 기간 중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4종의 드래곤볼 포스터 중 1종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드래곤볼의 프레임 안에서 셀프 사진을 촬영하고 소장할 수 있는 기념 포토 부스도 운영한다.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부산본점에서도 드래곤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부산본점 지하 1층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은혜 롯데백화점 키즈팀 치프바이어는 “국내 최초로 여는 이번 공식 드래곤볼 팝업은 드래곤볼 마니아뿐만 아니라 처음 접하는 고객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안길 만한 이색 행사”라며 “수능 시험을 앞둔 모든 수험생에게 드래곤볼의 힘찬 기운이 전해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