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선우 기자
2022.12.22 00:00:01
경기도 '찾아가는 런치토크'로 학술대회 유치
수원시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타운 인 수원'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마이스 브리프’와 ‘이달의 주요 행사’ 코너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합니다. 마이스 브리프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를 원하는 기관·단체, 기업, 학교 등은 보도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국제회의 전문기획사 오프너디오씨(대표 황성민)가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디자인 잇(iT) 어워드 2022’에서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디자인 잇 어워드에서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기업이 상을 수상한 건 오프너디오씨가 최초다. 오프너디오씨는 이번 어워드에 이상훈 디자인팀장(사진 가운데)이 자체 기획 국제행사인 글로벌 ESG 포럼 키비주얼로 제작한 디자인을 응모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기도가 ‘찾아가는 런치토크’ 프로그램으로 한국해양학회와 한국균학회, 한국질량분석학회 학술대회 3건을 유치했다. 경기관광공사가 2020년 시작한 찾아가는 런치토크는 학회·협회 임원을 지역 유니크베뉴 등 시설로 초청해 유치 설명회를 여는 스몰미팅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내년 2월 화성 롤링힐스에서 열리는 질량분석학회 학술대회는 300명 규모, 한국균학회가 내년 5월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여는 대회는 500명이 참가한다. 참가자 700명 규모 해양학회 학술대회는 내년 11월 서울대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크리스마스 타운 인 수원이 22일 개막, 야외전시장과 달팽이광장, 열린광장 등 수원컨벤션센터 일원에서 25일까지 열린다. 헝가리 와인, 각종 크리스마스 용품으로 유럽 마켓 분위기를 한껏 살린 크리스마스 마켓은 오후 9시까지 야외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달팽이 광장 야외무대에선 24일까지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캐럴과 재즈, 오케스트라, 벨리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센터 열린광장에서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무료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