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병묵 기자
2013.10.29 01:47:47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위메프는 올 10월 ‘빅모델’ 이승기, 이서진을 내세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소셜커머스 빅모델 경쟁에서 한 발 물러서 있던 이 회사는 이달부터 창사 3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TV 광고를 통해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위메프는 ‘언제나 최저가’라는 목표를 세우고 경쟁업체 추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비자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직접적인 혜택 제공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금까지 경쟁사 대비 마케팅을 크게 펼치지 않았으나 ‘같은 물건이면 위메프가 가장 싸다’는 가치를 고객에게 적극 심어 주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초부터 위메프는 5% 적립금 제도, 소셜최저가 보상제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며 마케팅에 힘써 왔다. 10월 중에는 ▲5% 포인트 적립 ▲소셜최저가 보상 확대 실시 ▲9700원 이상 배송상품에 대해 무료배송 ▲10월 내내 매일 한 개씩 슈퍼딜 진행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소셜 최저가 보상제’의 경우 타 소셜커머스 업체보다 비쌀 경우 차액의 2배를 보상해 주는 제도다.
위메프가 지난 8월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1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0%의 고객이 가격경쟁력과 무료배송, 적립금 등의 혜택을 가장 중요한 쇼핑 기준으로 뽑았다. 소셜커머스 3사가 대부분 동일한 상품을 파는 상황에서 위메프는 소비자에게 가장 저렴한 가격에 가장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설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