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생강커피, 홍삼커피` 한잔 해볼까?

by이승현 기자
2012.01.21 11:07:33

커피전문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이색 메뉴 선보여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추운 날씨에 몸을 잔뜩 움츠리고 있다 보면 따뜻한 음료가 절로 생각이 난다. 근처에 커피전문점이 있다면 그리 반가울 수가 없다. 그런데 막상 커피점에 들어가 음료를 고르려고 하는데 매일 마시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가 지겹다.

커피전문점들에서는 이런 고객들을 위해 이색적이면서 건강에도 좋은 재료를 넣은 `특별한`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가끔은 `특별한` 커피로 특별한 맛을 느껴보는 것도 기분전환에 좋다.

엔제리너스커피가 지난 11월 선보인 `진저브레드 카페라떼`()는 부드러운 우유와 에스프레소에 진저브레드 시럽이 첨가된 음료다. 은은하게 퍼지는 생강향에 진하고 커피의 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생강은 감기에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몸의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진저브레드 카페라떼` 한잔이면 추운 몸이 금세 따뜻해진다.

스타벅스는 이국적 풍미의 `바닐라 스파이스 라떼`를 선보였다. 쉽게 즐길 수 있는 바닐라라떼에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바닐라 카더몬 시럽과 카더몬 슈가토핑이 더해진 음료다.

생강과의 고급향신료인 카더몬은 피로회복 및 구취효과 외에도 생강과 비슷한 효능이 있어 추운 겨울 음료에 넣어 먹으면 안성맞춤이다.



할리스커피의 `민트쵸코`는 민트의 상쾌함과 진한 초콜릿이 어우러진 깔끔하고 달콤함이 느껴지는 핫 초콜릿 음료다.

민트는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되는 허브의 일종으로 감기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 살균작용으로 인한 항염증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청량감 있는 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나른한 오후, 추위도 물리치고 기분전환도 할 수 있다.

면역력 개선, 원기회복에 좋은 홍삼을 넣은 커피 음료들도 겨울철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에서 선보이는 `홍삼프라페`는 홍삼파우더와 저지방우유의 크림믹스가 잘 어우러진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아이스블렌디드 음료이며, 파스쿠찌의 `레드진생 마끼아또`는 국내산 홍삼 농축액 시럽과 에스프레소, 부드러운 밀크폼을 혼합한 프리미엄 커피다.

커피 맛과 함께 은은한 홍삼향을 느낄 수 있어 홍삼을 선호하는 중장년층과 이색적인 맛을 즐기려는 젊은 층 모두에게 적합한 음료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맞아 맛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갖춘 이색 재료를 시즌한정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며 "호기심에서 마셔본 고객들이 맛에 반해 재구매를 하는 일이 많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