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트위터로 즐겨요"

by정재웅 기자
2010.03.28 09:00:01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오픈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현대차의 월드컵 프로그램과 남아공 월드컵 소식을 트위터로 접한다.

현대차(005380)는 '현대자동차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요즘(YOZM)'을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월드컵 바이럴 마케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현대차가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트위터 서비스인 '요즘(YOZM)'과 제휴해 오픈한 이번 트위터(http://yozm.daum.net/hmc_worldcup)는 오는 7월 말까지 4개월 동안 운영된다.

또 현대차는 실시간으로 남아공 월드컵 관련 소식과 현대차의 월드컵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며 트위터를 통해 남아공 현지 및 전국 각지에서 생생한 월드컵 소식을 생중계 할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기자단'도 선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오픈을 기념, 오는 4월 5일까지 친구로 등록한 블로거를 대상으로 150명을 추첨, 다음달 10일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남아공 월드컵 국가대표팀 선전 기원 빅 콘서트'에 초청한다.

당첨자는 오는 4월 7일 요즘(YOZM)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이번 트위터가 네티즌들이 월드컵 관련 이슈 생성과 확산에 직접 참여하는 오픈형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