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쇼핑대목]②롯데 ‘블랙페스타’ 통합 행사 진행
by강신우 기자
2017.11.19 06:00:00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오는 21일까지 ‘롯데 블랙페스타(LOTTE BLACK FESTA)’를 열고 역대 최대 규모의 통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블랙페스타는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 롯데그룹의 11개 유통계열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준비 물량만 5300억원 규모로 국내 단일 기간 행사 중 역대 최대 수준이다. 상품 품목 수는 300만개로 이 또한 역대 최대 규모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전 점에서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통해 남성 정장 브랜드 ‘엠비오’의 상품 물량 150억원을 직매입해 정장, 패딩 등의 상품을 기존 평균 가격보다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엘리든, 롯데탑스 등 롯데백화점 PB 브랜드에서도 직매입 상품을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김치냉장고 특별전’을 기획해 최대 17% 할인 판매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하와이 여행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PB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오는 19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BMW 경품 진행 및 ‘다이슨 청소기’, ‘롯데렌터카’, ‘위니아 김치냉장고’ 등의 상품 방송을 이원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롯데월드타워’를 형상화한 골드바인 ‘황금 월드타워’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는 이번 경품행사를 위해 약 3억원 이상의 골드바와 9000만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준비했으며, 총 7명의 고객에게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