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品단지)청라 유보라2.0 "멀티 조망권 아파트"
by온혜선 기자
2009.10.08 13:20:24
<이데일리TV 개국 2주년 기획>
초대형 중앙광장..4개 테마공원
270도 파노라마 조망..널찍한 실내공간
[이데일리 온혜선기자] 강·산·공원·골프장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아파트. 주변에서 이런 아파트를 찾기란 쉽지 않다. 빼곡하게 들어선 빌딩과 아파트 때문이다.
강이나 산을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아파트가 비싼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런 점에 비춰볼 때 `청라 반도 유보라 2.0`은 특별하다. 아파트 거실에서 강은 물론 공원, 골프장까지 한 눈에 만끽할 수 있다.
청라 반도 유보라 2.0은 청라지구 A37블록에 최고 30층 7개동이 들어선다. 아파트 동간 거리는 86~92m에 달해 도심 내 다닥다닥 붙어 있는 아파트와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한 점도 돋보인다.
거실에서 바라볼 수 있는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일부 평형은 270도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단지 주변에 있는 심곡천, 그랜드CC, 중앙공원이 한눈에 들어온다.
반도건설은 '청라 반도유보라2.0'의 가장 큰 특징으로 축구장 2배 크기의 초대형 중앙광장을 내세운다. 기존 단지에서는 보기 힘든 부대시설이란 게 회사 관계자의 이야기다.
차량은 단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하도록 했다. 차가 사라진 지상은 중앙 광장과 연계한 대형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허브가든, 갤러리가든, 야생화가든 등 흡사 유럽의 오래된 정원을 연상케한다.
800m로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웰빙로드는 이 단지의 백미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중앙에 배치해 단지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선큰가든 안에는 벽천광장과 바닥분수를 설치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스크린 골프연습장,독서실,실버룸,유아놀이방,DVD룸 등의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실내는 개방감에 초점을 맞춰 설계했다. 우선 천정 높이가 2.4m로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높다. 특히 1층과 최상층 세대는 2.6m로 설계해 개방감이 더 뛰어나다.
4베이(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공간의 수) 구조를 적용해 일조권과 채광이 좋도록 했다.
101㎡는 주방과 거실을 일자로 연결한 대면형으로 설계했고, 121㎡는 3면 개방형 설계로 270도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또 가족구성원에 따라 방의 개수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사용했다.
청라 반도 유보라 2.0에서 가장 주목 받는 곳은 중앙광장에 조성되는 다양한 테마파크다. 이를 통해 입주민 모두가 1년 내내 휴식(에코라이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테마파크는 향긋한 자연의 선물, 자연을 거니는 행복, 건강한 여가의 기쁨, 수변의 청량한 휴식 등 4가지 종류의 테마로 구성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초대형 중앙공원에는 상쾌한 숲 향기와 꽃내음을 즐길 수 있는 여러 종류의 가든이 조성된다. 다양한 종류의 허브향을 직접 맡아 볼 수 있는 허브 가든, 미술품과 정원이 어우러진 갤러리 가든, 평소에 접하기 힘든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는 야생화 가든 등이다.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골프 퍼팅연습을 할 수 있는 퍼팅그린, 걸어다니는 것 만으로 지압효과가 있어 건강에 좋은 지압마당, 배드민턴 연습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선큰가든 옆에는 벽천과 함께 수변데크가 조성되고 단지 곳곳에는 생태연못도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