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09)삼성 "완벽을 위한 열정을 느끼세요"
by김상욱 기자
2009.01.07 11:00:30
550여개 첨단 디지털 제품 전시..`친환경`도 강조
삼성TV `4년 연속 1위` 겨냥한 전략제품 공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SSD탑재 캠코더 등 전시
[이데일리 김상욱기자] "완벽을 위한 열정(Passion for Perfection)"
삼성전자(005930)가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09`에 참가, 글로벌 업체와의 경쟁에서 세계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CE) 전시회인 'CES 2009'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샤프, 파나소닉, MS, 인텔, HP, 노키아 등 글로벌 TV, 반도체, 휴대폰, IT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총 2628㎡(795평)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 `완벽을 위한 열정(Passion for Perfection)`을 콘셉트로 TV, 모니터, 디지털 액자,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캠코더, 휴대폰, MP3플레이어 등 550여 첨단 디지털 제품을 출품한다.
특히 올해는 차별화된 4C(Content&Service, Connectivity, Creativity, Component) 리더십 기반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가장 편안하고 쉬운 방법으로 디지털기기의 효용을 즐기고 디지털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진정한 사용자 경험(Seamless Experience)'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홈 존(Home Zone), 모바일 존(Mobile Zone), 오피스 존(Office Zone), 스페셜 존(Special Zone) 등 4개 전시 코너를 마련했다.
올해 `친환경`이 업계 주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전시 부스에 에코(Eco) 코너를 별도로 마련, 친환경 디자인상(Eco-Design)을 수상하는 LED TV와 세탁기, 옥수수전분 친환경 휴대폰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작년 IFA 2008에 이어 올해 CES 2009에도 전시장 입구에 40, 46, 52인치 TV 117대를 이용한 거대한 '크리스털 기념비(Crystal Monument)를 마련해 관람객의 시선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CES 2009에 작년보다 더욱 얇아지고 멀티미디어 기능과 인터넷 기능, 주변 기기와의 연결성이 보다 강화된 다양한 TV를 선보여 TV 1위 업체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TV 두께의 기술적 한계로 여겨졌던 7mm 두께의 벽을 깬 6.5mm 두께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울트라 슬림 LED TV를 선보여 'TV 슬림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입증할 계획이다.
또 LED 스페셜 코너를 마련해 친환경 LED(발광다이오드) 백라이트를 채용한 다양한 LED TV 라인업을 전시할 예정이다.
그밖에 LCD TV 잔상을 더욱 개선한 240Hz LCD TV, 풀HD(초고화질) TV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울트라HD 평판 TV,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3D TV 등 차세대 TV 시장을 선도할 제품을 출품한다.
그밖에 `인포테인먼트 스튜디오 코너`를 마련, 삼성전자가 출품한 프리미엄 TV의 멀티미디어 기능과 인터넷 기능, 연결성을 관람객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새로운 ToC(Touch of Color)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급 모니터 신제품 2종과 120Hz 3D 모니터, PCoIP 및 V2oIP 모니터, OLED 디지털액자, 다양한 솔루션을 가진 LFD(Large Format Display) 등 디스플레이 기술력 우위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올해 CES 2009에 TV뿐만 아니라 AV제품에서도 혁신적인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59mm 두께보다 20mm 더 얇게 만든 39mm 두께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신제품을 이번 전시회에 선보여 차세대 광기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TV와 모니터에 적용했던 ToC(Touch of Color)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런 이미지를 더했다. 특히 벽걸이 TV처럼 벽에 걸 수 있어 실내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TV와 디자인 아이덴터티를 이어 감은 물론 인테리어 가구로서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캠코더와 디지털 카메라도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인다.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차세대 저장장치인 대용량 64GB SSD를 탑재한 캠코더를 출품, 메모리 캠코더 시장에서의 주도권 확보는 물론 신시장 수요 창출에 나선다.
또 업계 최초 24mm 10배 광각줌을 채용한 디지털 카메라도 출품한다. 이 제품은 스마트버튼, 스마트오토 장면 인식, 얼굴인식 기능 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통합UI를 적용해 삼성 제품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작년 3분기 미국 휴대폰 시장에서 1위 업체로 떠오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09에 AT&T, 버라이즌, 스프린트, T-모바일 등 미국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다양한 전략 휴대폰을 전시한다.
특히 비홀드, 이터니티, 옴니아, 인스팅트 등 미국 시장 특화형 풀터치스크린폰을 대거 선보이는 한편 모바일 프로젝터 MBP200 등 다양한 휴대폰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휴대폰 업계 선두업체로서의 위상을 과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MP3 부분에서는 총 4가지의 MP3 전략 모델들을 전시한다. 햅틱(Haptic) UI를 적용한 비디오 MP3플레이어 P3, 삼성전자 고유 음장기술인 DNSe3.0과 TTS(Text-To-Speech)로 음질을 강조한 Diamond Q1이 출품된다.
다양한 컬러에 스포츠기능이 탑재된 USB MP3플레이어 U5, 삼성전자의 고유 녹음 기술인 VoicePix™를 적용한 보이스 리코더(Voice Recorder) VP1 등 다양한 라인업이 전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참가하는 삼성전자 반도체총괄은 별도 미팅룸을 마련, 세계 최초로 개발한 50나노 2기가비트(Gb) D램 단품 및 모듈과 자체 개발한 컨트롤러 기술로 고성능을 구현한 256기가바이트(GB) SSD 등을 출품한다.
또 디자인&기술 혁신상을 수상한 모바일 AP(S3C6410)와 최근 출시한 디지털 포토프레임용 미디어 프로세서(S5L2010) 등 다양한 시스템LSI 솔루션과 작년 하반기 출시한 외장형 하드디스크(Hard Disk)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올해 CES 2009에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대거 출품, 글로벌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이어가는 한편 디자인과 기술혁신을 지속적으로 주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