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NL 출연한 홍준표 “이재명 양XX” “한동훈 나르시시스트”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혜미 기자I 2025.04.14 11:04:47

홍준표,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출연
이재명에 “양아치, 멍청하다”…맹비난
명태균 언급에 “명사기가 대한민국 흔들어”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리턴 기미쿠션’ 롯데홈쇼핑서 완판
팜이데일리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리턴 기미쿠션’ 롯데홈쇼핑서 완판

뉴마크, 한국 시장 공식 진출…아태지역 확장 전략 가속화
마켓인

뉴마크, 한국 시장 공식 진출…아태지역 확장 전략 가속화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대선 출마 의지를 밝힌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쿠팡플레이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정치 브로커 명태균씨 등을 향해 거침없는 발언을 쏟아냈다.

지난 13일 홍 전 시장은 SNL 코리아 ‘지점장이 간다’ 코너에 출연했다. 배우 지예은이 편의점 점장으로 등장해 아르바이트에 지원한 홍 전 시장의 면접을 보는 콘셉트였다.

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채널 캡처
이날 홍 전 시장은 “이 전 대표도 아르바이트에 지원했는데, 어떤 것 같냐”는 질문에 “양XX다”라고 발언했다.

또 이 전 대표가 지난 7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전 시장의 영상을 보며 ‘웃참 실패’하는 모습을 봤냐는 질문에는 “멍청해서 그런다”라고 일갈했다.

앞서 홍 전 시장은 지난해 9월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탄핵당한 당은 차기 대선을 포기해야 한다. 그건 막을 수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홍 전 시장은 영상에서 말한 발언의 뜻에 대해 “윤석열과 한동훈이 분열하지 말고 합쳐서 탄핵당하지 말라고 한 소리”라면서 “그걸 마치 탄핵당하면 대선을 포기한다는 식으로 오해하는 걸 보니 멍청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또 홍 전 시장은 한 전 대표에 대해선 “나르시시스트”라고 평했고,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에 대해서 “예전에는 ‘영혼이 맑은 남자’라 불렀지만, 요즘은 좀 탁해졌다”고 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채널 캡처
면접 중 ‘삼행시 짓기’ 코너에서 ‘명태균’이라는 민감한 단어도 나왔다. 명씨는 홍 전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을 위한 여론조사를 진행했다고 주장한 인물이다.

홍 전 시장은 명씨의 삼행시 요청에 “‘명’사기가 대한민국을 흔들었다, ‘태’산명동서일필, ‘균’은 세균이다”라는 삼행시를 내놨다.

이 외에도 홍 전 시장은 “편의점에서 일하면 최저시급을 받아야 한다. 최저시급이 얼마인가”라는 질문에 “만원 조금 넘지 않나”라고 답하며 “그런데 너무 많다. 최저임금을 너무 높이면 소상공인이 힘들다. 최저임금을 맞춰주기 어려우니 가족들이 다 나와야 한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경선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대선 경선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는다. 국민의힘 경선 주자들은 김 전 장관, 홍 전 시장, 한 전 대표, 안철수·나경원·윤상현 의원, 이철우 경북지사, 유정복 인천시장, 양향자 전 의원 등으로 압축된 상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