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G모빌리언스, 삼성화재에 보험 전용 휴대폰결제 단독 제공

이지은 기자I 2025.02.06 10:11:16

장기 보장성 인보험에 서비스 제공
2중 결제 수단으로 보험 계약 유지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국내 1위 보험사 삼성화재에 보험 전용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KG모빌리언스는 삼성화재와 서비스 계약을 통해 장기 보장성 인보험에 보험 전용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기인보험은 일상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병, 상해를 보장하고 있어 가입 비중이 높은 보험상품이다.

특히 금융취약계층 가입률이 높은 장기인보험은 KG모빌리언스에서 제공하는 휴대폰결제 수단을 통해 보험료 연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회사 측은 보험사와 계약자 모두에게 보험 유지를 위한 안전장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모빌리언스가 제공하는 보험 전용 휴대폰결제 서비스는 1차 결제수단에서 잔액 부족이나 결제 오류가 발생할 경우 2차 결제수단으로서 휴대폰결제로 자동 전환된다. 이를 통해 미납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납입일에 정상 결제가 될 수 있도록 2중 결제 수단으로 안전하게 보험 계약을 유지할 수 있다.

보험 전용 휴대폰결제 서비스는 삼성화재의 보험 상품 가입 시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결제 리스크 없이 보험료 납부 시에 2차 결제수단으로서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