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표

혜우이엔씨, LH매입약정 오피스텔 신축공사 계약체결

문승관 기자I 2025.02.12 16:09:23

대체시공에 이어 LH.SH 매입확약 건물 신축공사로 사업확대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대체시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혜우이엔씨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매입을 확약한 주거용 건물 신축공사에 나선다.

혜우이엔씨는 12일 경기도 수원시 평동 연면적 2만 4239㎡ 144호 규모의 오피스텔(지하 3층, 지상 13층) 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오피스텔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준공 후 매입을 하겠다고 약정한 건물로 건축비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도심주택특약보증을 활용해 조달한다.

혜우의 이번 계약은 지난달 안양시 안양동 오피스텔 대체시공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 들어 두 번째다. 혜우는 시행사가 HUG로부터 도심주택특약보증을 받는 데로 시공에 나설 예정이다. 혜우이엔씨는 그동안 대체시공을 주력 사업분야로 두었지만 올 들어 대체시공과 함께 LH에서 매입확약한 아파트와 오피스텔, SH와 신축매입약정을 한 주거용 건물의 공사 수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혜우이엔씨는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 맞춰 지난해 LH와 SH에서 발주한 현장에 대한 시공 경험이 많은 업력 30년 이상 된 전문가를 다수 영입한 데 이어 건축 각 부문의 최고 수준의 전문가 영입에 나서고 있다. 이들 전문가가 시공한 LH 현장은 20여곳에 달하고 세대수도 이미 1만 세대를 넘어서고 있다.

혜우는 올해 부동산 건설시장이 침체한 만큼 이들 전문가를 통해 어려운 시장환경에서도 시행사가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LH매입약정과 SH신축약정 건축을 추진하고 있는 시행사를 위해 부가적인 지원서비스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혜우는 지난해부터 ‘LH매입확약-관리형토지신탁-주택도시보증공사(HUG)보증-은행대출’로 이어지는 일련의 업무진행 지원을 위한 서비스체제를 구축해 왔다.

송충현 혜우이엔씨 대표는 “시행사와 시공사뿐 아니라 건설에 참여하는 관계자 모두가 윈-윈하면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사업 목표다”며 “부동산 경기가 매우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 적극적으로 호응하는 시행사가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건설과 금융 양 측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수원역 오피스텔 시행사인 임규만(왼쪽) 상룡종합건설 대표와 시공사인 송충현 혜우이엔씨 대표가 12일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혜우이엔씨)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