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이즈2플래닛', 첫방송날 참가자 인성 논란…제작진 "사실 확인 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현식 기자I 2025.07.17 18:06:06

참가자 A씨 인성 문제 제기 폭로글 등장
"직원들 무례하게 대하고 타 연습생 괴롭혀"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첫방송을 앞둔 음악 채널 Mnet의 신규 보이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2플래닛’ 참가자가 인성 논란에 휩싸였다. 제작진은 사실 관계 확인에 나섰다.

‘보이즈2플래닛’ 포스터(사진=Mnet)
17일 온라인상에서는 ‘보이즈2플래닛’ 참가자 A씨에 대한 폭로글이 화제가 됐다. 이 게시물 작성자는 참가자 A씨가 모 기획사 소속 연습생이었을 당시 사내에서 높은 직급의 직원들에게 편애를 받았고, 이를 무기로 일부 직원들을 아랫사람처럼 여기며 무례하게 대하고 타 연습생들을 괴롭혔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참가자 A씨가 연습생 시절 댄스 레슨을 빠지고 술을 마시러 가거나 해외여행을 간 적도 있으며, 그로 인해 공금 횡령을 했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게시물 작성자는 참가자 A씨 때문에 여러 연습생들이 정신적 고통을 받아 치료를 받았다고 폭로했다.

이와 관련해 ‘보이즈2플래닛’ 제작진 측은 이날 이데일리에 “사안의 중대함을 인지하고 있다. SNS를 통해 제기된 폭로 내용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제작진 측은 “게시글에 언급된 개인은 물론 당시 기획사에 근무한 관계자들 및 관련 주변 인물들을 통해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있으며, 이와 별개로 법적인 문제 소지가 있는지 여부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보이즈2플래닛’은 2023년 방송한 ‘보이즈 플래닛’ 후속판이다. 제로베이스원을 만들어낸 전작과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보이그룹 멤버 선발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이번 시즌 참가자는 총 160명이다. 각기 다른 소속사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플래닛 K’와 ‘플래닛 C’ 그룹에 각각 80명씩 속해 있다. 두 플래닛은 특정 시점이 되면 하나의 플래닛으로 합쳐진다. 전작에는 없었던 설정이다.

‘보이즈2플래닛’은 오는 17일 밤 9시 20분 ‘보이즈 2 플래닛 K’ 편으로 방송을 시작한다. 18일 밤 9시 20분에는 중국어판으로 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C’ 편을 처음 내보낸다.

Mnet뿐만 아니라 티빙, 아베마, 뷰, 비키, 아이치이 등 국내외 다양한 OTT 플랫폼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프로젝트 보이그룹의 데뷔조 멤버 수와 활동 기간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