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애플의 중국 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8% 증가하며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면서, 폭스콘 역시 생산 라인의 안정성과 정밀도를 높이기 위한 설비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씨피시스템은 공정 안정성과 장비 신뢰도에 직결되는 핵심 부품을 장비사에 공급함으로써, 폭스콘 생산라인 고도화 과정에서 전략적 파트너로서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애플이 중국 의존도를 점진적으로 낮추고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주요 생산 거점 확장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씨피시스템은 이미 확보한 공급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G-클린체인의 적용 범위를 폭스콘 글로벌 생산거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씨피시스템의 G-클린체인은 클린룸 환경에 최적화된 저분진·저소음 케이블 보호 시스템이다. 고속 가동 환경에서도 미세 먼지 발생을 최소화해 초정밀 카메라 모듈 검사 공정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특히 애플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검사장비 공정까지 공급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씨피시스템의 기술적 완성도와 신뢰도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는 평가다.
씨피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공급은 카메라 모듈 검사장비에 G-클린체인이 적용된 첫 사례로 기술 신뢰도를 기반으로 신규 공정 영역까지 적용을 확장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검증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폭스콘을 포함한 글로벌 빅테크 공급망 내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