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액트로, ‘6축 성능검사기’ 공급 개시…자동화 장비 사업 확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순엽 기자I 2025.12.04 11:05:47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액트로(290740)가 ‘6축 성능검사기’를 업계 최초로 시장에 공급하기 시작하며 자동화 장비 사업 저변을 한층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액트로 CI (사진=액트로)
이번에 선보인 6축 성능검사기는 수년간의 개발 끝에 완성한 것으로, 기존 자사의 ‘폴디드 줌 성능검사기’ 기능을 고도화한 제품이다. 지난해 말부터 자동화 공정 장비 사업을 본격화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온 액트로는 올해 3분기 누적 장비 판매 매출만 180억원대를 달성하며 빠르게 성과를 가시화하고 있다.

신제품 6축 성능검사기는 액추에이터의 X/Y/Z축 구동뿐만 아니라 축별 회전 구동까지 검사할 수 있어 총 6개 축에 대한 정밀 검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OIS와 폴디드 줌 부품 모두 검사 가능하며, 기존 타 제품 대비 점유 공간이 적고 낮은 비용과 짧은 설치 시간으로 도입 비용 감소에도 강점이 있다.

해당 제품은 S사의 내년도 플래그십 모델향 초도 물량 공급을 이미 진행 중이며, 글로벌 모바일 업체향 제품은 현재 고객사에서 양산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급을 통해 빠른 매출 증가세를 예상하고 있다.

액트로 관계자는 “자동화 장비는 기술 집약적 제품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만큼 수익성 개선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6축 성능검사기 제품도 이번 공급으로 시장 진입의 기반을 마련한 만큼, 향후 동종업계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판매를 확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