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남제약, 증상별 맞춤 감기약 ‘세다큐업 시리즈’ 3종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순엽 기자I 2025.07.14 09:02:07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일반의약품 전문기업 경남제약(053950)은 증상별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세다큐업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남제약 세다큐업 시리즈 3종 (사진=경남제약)
경남제약은 기존 ‘세다큐’를 리뉴얼해 ‘세다큐업 시리즈’ 3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세다큐업 시리즈는 아세트아미노펜 함량을 기존 대비 높이고 기침 억제, 가래 배출 성분을 강화해 감기의 다양한 증상 완화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다큐업 시리즈’는 △종합감기용 ‘세다큐업콜드연질캡슐’ △목감기용 ‘세다큐업코프연질캡슐’ △코감기용 ‘세다큐업노즈연질캡슐’ 등 증상에 따라 복용 가능한 맞춤형 감기약이다.

이 제품은 만 15세 이상 성인은 1회 2캡슐씩, 만 8세 이상~15세 미만은 1회 1캡슐씩 식후 30분, 하루 3회 복용하면 된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증상에 따라 복용하는 감기약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세다큐업 시리즈’ 3종은 성분 배합과 함량을 최적화해 소비자가 더욱 효과적으로 감기 증상을 완화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남궁견 경남제약 회장은 “이번에 출시한 ‘세다큐업 시리즈’ 3종은 감기 증상 완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비자 맞춤형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고품질 일반의약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다큐업’ 시리즈’ 3종은 일반의약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