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8억뷰 돌파

김가영 기자I 2021.10.10 16:09:06
방탄소년단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달성하며 굳건한 인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6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오후 2시 52분경 8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7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 곡인 ‘피 땀 눈물’은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가사로 그려냈다. 감각적인 연출과 웅장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보는 이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며, 일곱 멤버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영상이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이 수록된 ‘윙스(WINGS)’ 앨범으로 2015년 ‘화양연화 pt.2’, 2016년 ‘화양연화 Young Forever’에 이어 3연속(당시 기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했으며,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한국 가수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Dynamite’, 각 10억뷰의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Save ME’, 각 5억뷰의 ‘Butter’, ‘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Life Goes On’, ‘Black Swan’, ‘Permission to Dance’,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등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