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기대상]조성하, 男우수상.."나문희 선생님 존경한다"

강민정 기자I 2013.12.31 23:11:40
배우 조성하가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본관에서 열린 ‘2013 KBS 연기대상’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한대욱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배우 조성하가 남자 우수 연기상을 받았다.

조성하는 31일 오후 방송된 KBS 연기대상에서 ‘최고다 이순신’의 조정석과 함께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트로피를 쥐었다.

조성하는 “‘왕가네 식구들’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었다”며 “평소 존경하던 나문희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달 말이 나문희 선생님 생신이셨는데 대본리딩을 하며 같이 케이크를 잘랐다”면서 “나문희 선생님처럼 훌륭한, 멋진, 존경 받는 배우로 저 자리에 설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간절했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더 그렇게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조성하는 ‘왕가네 식구들’에서 시월드 중심의 가족드라마를 ‘처월드’로 자리 이동 시킨 주역으로 활약했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사업에 실패하는 시련을 겪으면서도 책임감 강한 아버지로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가 하면 아내와의 이혼과 첫사랑과의 재회 등 다양한 감정을 어필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왕가네 식구들’은 전국시청률 40% 돌파를 코앞에 두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