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펜싱 오상욱·사격 김예지·유도 허미미…'유퀴즈', 올림픽 스타 총출동 [공식]

최희재 기자I 2024.08.05 14:01:51
(사진=tvN)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2024 파리 올림픽을 빛낸 스포츠 스타들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격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측은 5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들의 ‘유퀴즈’ 출연 소식을 전했다.

먼저 24년 만의 메달 5개를 안긴 유도 종목의 허미미, 안바울, 김민종 선수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독립 투사 후손으로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 선수로 출전한 허미미 선수, 체급 차이를 넘어선 상대와 맞서 극적 승리를 이끌어낸 안바울 선수, 무제한급 사상 최고 성적인 은메달을 획득한 김민종 선수가 ‘유퀴즈’에서 공개할 유도와 인생 이야기에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사격 국가대표 선수들도 함께한다.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메달을 거머쥔 오예진 선수,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도 주목한 김예지 선수, 한국 사격 역사상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운 반효진 선수가 큰 자기 유재석, 아기자기 조세호와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금메달 2개를 거머쥐며 ‘펜싱 2관왕’에 오른 오상욱 선수도 ‘유퀴즈’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이번 대회 개인, 단체전을 모두 석권하며 한국 펜싱 역사상 최초 2관왕에 오른 오상욱의 출연 소식에 반가움이 더해지는 것.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덤까지 생성한 오상욱이 ‘유 퀴즈’에서 전할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유퀴즈’ 측은 “‘유퀴즈’와 스포츠 스타들의 만남은 지속 이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펜싱 오상욱, 유도 허미미·안바울·김민종, 사격 오예진·김예지·반효진에 이어 또 어떤 스포츠 스타가 ‘유퀴즈’를 찾을지 눈길을 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