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방탄소년단은 신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여자친구의 ‘밤’,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을 꺾고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활동 첫주 만에 이렇게 큰 상 받아서 감사드린다. 방송에서 보고 있는 아미(ARMY·방탄소년단 팬클럽) 여러분, 여기 와주신 아미 분들 감사드리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이홉은 “앨범이 나오기까지 많은 분들이 고생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식구들 모두 감사하다. 스태프들과도 함께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전날 KBS2 ‘뮤직뱅크’에 이어 음악프로그램 2관왕에 오르게 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Airplane pt.2’로 오프닝 무대를 꾸몄으며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앙팡맨(Anpanman)’ 총 3곡을 선보였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페이크 러브’는 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별의 감성을 독특한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방탄소년단 특유의 에너지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