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항조의 ‘그놈에 사랑’은 전국 노래교실과 주부들이 뽑은 ‘2015 베스트명곡’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기록을 세우고 있다.
조항조의 ‘그놈에 사랑’은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이 부른 ‘만약에’를 작곡한 김준범, 이창희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이다. 록밴드 출신인 가수 조항조의 젊은 시절을 연상케 하듯 박력 있는 사운드에 팝 분위기를 풍긴다.
‘그놈에 사랑’은 지난 5월 KBS 드라마 ‘가족을 지켜라’ OST로 발표됐다. 드라마에 매회 삽입되며 전국 노래교실 애창곡으로 뽑혔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컴필레이션 제작 문의가 이어지는 중이다.
조항조는 1970년대에 데뷔했다. 30여 년 동안 음악 외길을 걸어온 실력파 가수로 ‘만약에’ ‘남자라는 이유로’ ‘거짓말’ ‘사랑 찾아 인생을 찾아’ ‘사랑꽃’등 발매하는 곡마다 히트 기록을 세웠다. ‘그놈에 사랑’도 히트기록 대열에 합류됐다. 또한 고속도로 가판대에서 완판 판매고를 올리며 ‘성인가요계 황제’라는 별명을 얻었다.
▶ 관련기사 ◀
☞ 테라다 타쿠야의 세가지 색(色)(인터뷰)
☞ 타쿠야 "'내친구집' 일본 특집? 사실 자신 없어요"
☞ '택시' 박진희 "속도위반? 남편 반응 어떨까 걱정했다"
☞ 윤은혜 VS 윤춘호, 반박에 재반박… '입장'의 재구성
☞ 나영석의 1작품·1갱신..'신서유기', 압도적 콘텐츠의 증거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