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Nxde'(누드) 컴백 무대 '압도적 퍼포먼스'

김은구 기자I 2022.10.23 18:19:00
MBC ‘쇼! 음악중심’ (여자)아이들 무대 캡처(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한 편의 작품 같은 무대를 탄생시켰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여자)아이들은 신곡 ‘Nxde’(누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에 오르기 전 진행된 인터뷰에서 (여자)아이들은 “이번 앨범 ‘I love’(아이 러브)는 아이들이 진짜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타이틀곡 ‘Nxde’는 남들이 원하는 모습으로 사랑받을 바에는 나의 진짜 모습으로 미움 받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신곡을 소개했다.

이어진 컴백 스테이지에서 (여자)아이들은 자유분방하고 당당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작품들로 꾸며져 전시회장을 떠올리게 하는 무대 세트와 멜로디부터 가사, 안무까지 완성도 높은 (여자)아이들의 퍼포먼스가 어우러졌다.

‘Nxde’는 모든 사람의 페르소나를 ‘Show’로 표현하고자 오페라 ‘카르멘’의 아리아 ‘하바네라’의 멜로디를 차용한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꾸며지지 않은 개인의 본모습을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 표현했다. 단어에 대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대범하게 비꼬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지난 17일 공개된 신보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발매 6일 만에 판매량 62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이틀곡 ‘Nxde’ 역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Nxde’(누드)의 뮤직비디오 또한 연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랭크돼 현재 5500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