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쇼미더머니5' 비와이-씨잼-슈퍼비 파이널 무대 '관전포인트3'

정시내 기자I 2016.07.15 14:36:02
Mnet ‘쇼미더머니5’ 비와이(왼쪽부터), 씨잼, 슈퍼비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오늘(15일) 대한민국 힙합 역사를 새로 쓸 단 한 명의 우승 래퍼가 가려진다.

오늘 15일(금) 밤 11시 Mnet ‘쇼미더머니5’ 파이널 무대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사이먼도미닉-그레이 팀의 비와이, 자이언티-쿠시 팀의 씨잼, 도끼-더 콰이엇 팀의 슈퍼비가 파이널에 진출한 가운데, 단 한 명의 우승 래퍼는 누가 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지막 방송을 앞둔 ‘쇼미더머니5’ 파이널 라운드의 관전 포인트 3가지를 살펴보자.

◇ 비와이, 씨잼, 슈퍼비 “역사적인 무대 만들겠다” 출사표

파이널에 진출한 비와이, 씨잼, 슈퍼비 등 최종 3인 래퍼가 무대를 앞두고 우승에 대한 강한 확신을 전했다.

비와이는 “파이널 무대의 비장의 무기는 여태껏 그래왔 듯 바로 나 자신이다.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음악을 선보이려 한다. 또 다른 나 자신을 만들어서 경연을 준비하고 있다. ‘쇼미더머니5’에서 지금까지 역사적인 무대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도 다시 한 번 새로운 역사를 써보겠다”고 밝혔다.

씨잼은 “무조건 잘하겠다. 보는 사람들도 기다렸던 그런 무대를 선보이겠다. 속 시원할 수 있게 제대로 보여주겠다. 우승하고 싶다”며 “영화의 마지막 장면이 된 느낌이다. 멋있는 주연으로 끝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슈퍼비는 “결승까지 멋있게 왔는데 주저앉을 수 없다. 이번 파이널 무대에서 선보일 곡은 쇼미더머니 역사상 가장 딥한 힙합 노래가 아닐까 생각한다. 좀 충격적인 결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최강 실력파 프로듀서-래퍼, 시즌사상 최초 문자투표 도입

‘쇼미더머니5’는 도끼-더 콰이엇, 자이언티-쿠시, 사이먼도미닉-그레이, 길-매드클라운 등 역대 최강의 프로듀서 라인업과 비와이, 씨잼, 슈퍼비, 서출구, 플로우식, 면도 등 국내를 대표하는 실력파 래퍼들이 대거 지원해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9천 여명이라는 시즌 사상 최다 지원자 속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비와이, 씨잼, 슈퍼비가 프로듀서들과 함께 또 한 번 레전드 무대를 선보일지 관심이 뜨겁다.

‘쇼미더머니5’ 파이널 무대는 시즌 사상 최초로 실시간 시청자 문자 투표를 실시해 더욱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번 시즌5 우승 래퍼는 현장에서 무대를 지켜 본 관객 투표 결과 50%, 실시간 시청자 문자 투표 결과 50%를 합산해 결정된다. 문자 투표의 수익금은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Mnet ‘쇼미더머니5’ 비와이(왼쪽부터), 씨잼, 슈퍼비
◇래퍼 3인 대결만큼 풍성한 ‘스페셜 무대’

파이널 생방송에서는 최종 래퍼 3인의 대결만큼이나 풍성한 스페셜 무대가 펼쳐진다.

먼저 오는 29일(금) 밤 11시에 첫 방송하는 대한민국 최초 여자 래퍼 서바이벌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출연진이 ‘쇼미더머니5’ 파이널 생방송 무대를 통해 처음으로 관객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또 ‘쇼미더머니5’의 프로듀서로 맹활약했던 길이 직접 프로듀싱한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길은 이날,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하고 아쉽게 탈락한 ‘쇼미더머니5’ 래퍼들과 함께 ‘도깨비’라는 제목의 신곡을 공개할 예정. 또 길이 직접 프로듀싱한 무대에 함께 오르게 된 래퍼들은 과연 누구일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햔편 Mnet ‘쇼미더머니5’ 파이널 무대는 15일(금) 밤 11시에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포토]'뉴욕패션위크 멘즈' 카타마 패션쇼, 시크하게
☞ [포토]'뉴욕패션위크 멘즈' 카타마 패션쇼, 미소년
☞ [포토]'뉴욕패션위크 멘즈', 탄탄 몸매
☞ [포토]'뉴욕패션위크 멘즈' 카타마 패션쇼, 카리스마
☞ [포토]'뉴욕패션위크 멘즈' 카타마 패션쇼 공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