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민이 1년 6개월 만의 솔로 첫 정규앨범 ‘프레스 잇(Press It)’ 발매 쇼케이스에서 ‘샤이니의 에이스’로 불리기에 손색없는 다양한 매력을 발산했다.
태민은 22일 서울 삼성동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솔로 컴백을 알렸다. 태민은 앞서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한 수록곡 ‘드립 드롭’ 무대로 쇼케이스를 시작했다. 절도 있는 퍼포먼스는 샤이니 완전체 퍼포먼스 무대와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태민은 또 ‘게스 후(Guess Who)’ 무대에 이어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며 호소력 짙은 보컬로 ‘솔저(Soldier)’ 무대를 선보였다. 보컬리스트로서 실력까지 숨김없이 드러냈다. 특히 ‘솔저’는 태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타이틀곡은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 태민은 쇼케이스의 마지막을 타이틀곡 무대로 화려하게 장식했다. 그 만큼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였다. ‘프레스 유어 넘버’는 브루노 마스와 더 스테레오타입스가 공동 작곡하고 태민이 작사에 참여한 어반 팝 댄스 장르다. 슬로 템포의 리듬에서 리드미컬한 일렉트로 댄스 리듬으로 변하는 곡의 흐름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또 테디 라일리(Teddy Riely), 런던 노이즈(LDN Noise), 샤이니 종현, 켄지(Kenzie), 지소울(G.Soul)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태민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했다.
태민은 23일 0시 각 음악 사이트에서 첫 정규앨범 ‘프레스 잇(Press It)’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공식 홈페이지(http://taemin.smtown.com), 바이럴 SMTOWN 계정, SMTOWN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의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한다. ‘프레스 유어 넘버’ 뮤직비디오는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 22일 0시 공개된 수록곡 ‘드립 드롭’ 퍼포먼스 비디오와 함께 차원이 다른 스케일의 역대급 뮤직비디오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