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피릿 출사표]팬덤 떼고 '보컬'로 붙자, 12돌 도전장(종합)

이정현 기자I 2016.07.19 11:00:00

19일 밤 10시50분 첫 방송

걸스피릿 출연자들이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JTBC 예능 ‘걸 스피릿’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한대욱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출사표는 던져졌다.

걸그룹 보컬 전쟁이 벌어진다. 종합편성채널 JTBC는 새 예능프로그램 ‘걸스피릿’에서 그동안 주목받지 못한 걸그룹의 보컬 담당을 한자리에 모았다. 보컬 실력만으로 ‘넘버원’을 뽑는다. 출중한 실력을 가졌지만 진흙에 묻혀 있던 진주를 찾는 것이 목표다. 19일 방송 D-DAY를 맞았다. 우승은 과연 누가 차지하게 될까.

‘걸스피릿’은 가창력 외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을 배제했다. 팬덤 영향력이 강한 문자나 온라인 투표 대신 현장 투표만으로 순위를 가린다. 또 모두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토너먼트가 아닌 리그전을 선택했다. 연출을 맡은 마건영 JTBC PD는 “‘걸스피릿’은 팬덤의 대결이 아닌 숨겨진 보컬을 재발견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라며 “열두명의 보컬들이 좋은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티 유지, 레이디스코드 소정, 피에스타 혜미, 스피카 보형(사진=JTBC)
◆유지

소속그룹 : 베스티

소속사 : YNB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3년

출생연월 : 1991년 1월

대표곡 : ‘두근두근’

출사표 : “베스티의 일원이면서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 멤버로써 노래 실력을 선보일 기회가 생겨서 좋고 기대도 됩니다. 한편으로는 부담감도 있지만 제 무대로 힐링이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베스티 유지 “‘힐링’ 받는 무대가 목표”

◆소정

소속스룹 : 레이디스코드

소속사 : 일광폴라리스

데뷔 : 2013년

출생연월 : 1993년 9월

대표곡 : ‘예뻐예뻐’

출사표 : “지금까지 레이디스코드 외에 개인적인 보컬 실력은 많이 보여드리지 못했는데 이번 ‘걸스피릿’ 무대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드리고 싶어요. 아티스트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멋진 무대로 많은 분의 관심을 받고 싶어요. 레이디스코드라는 팀도 널리 알리고 싶어요.”

▷소정, 못 이룬 레이디스코드의 꿈을 위하여

◆혜미

소속스룹 : 피에스타

소속사 : 로엔엔터테인먼트, 페이브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2년

출생연월 : 1990년 8월

대표곡 : ‘하나 더’ ‘아무것도 몰라요’

출사표 : “우선 ‘걸스피릿’ 덕분에 솔로 무대를 가지게 돼 영광이에요. 혼자 무대에 서는 것도 재미있고 과정 자체가 설레요. 피에스타에 대한 인지도는 생겼지만 제가 메인보컬이라는 건 아직 잘 모르시는 것 같아요.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이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예지·차오루… “피에스타 다음 타자는 혜미”

◆김보형

소속스룹 : 스피카

소속사 : CJ E&M, B2M 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2년

출생연월 : 1989년 3월

대표곡 : ‘투나잇’ ‘러시안룰렛’

출사표 : “‘걸스피릿’은 방송기간 동안 여러 가지 무대를 꾸밀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가 많이 돼요. 그만큼 준비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과 무대를 선보이고 싶어서 선곡과 편곡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걸스피릿’을 통해 색다른 모습을 더 많이 보여 드리고 싶고 이 기회를 통해 스피카를 더 알리고 싶어요.”

▷스피카 김보형, “벌써 5년 차, 이제는 빛나고 싶다”

라붐 소연, 러블리즈 케이, 소나무 민재, CLC 승희
◆소연

소속스룹 : 라붐

소속사 : NH EMG, 내가네트워크

데뷔 : 2014년

출생연월 : 1994년 5월

대표곡 : ‘두근두근’ ‘어떡할래’

출사표 : “‘걸스피릿’을 통해 각 그룹에서 실력이 뛰어난 선후배와 함께 노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생각해요. 이번 기회를 통해 라붐의 소연이가 이런 아이구나, 이런 노래도 할 줄 아는구나 생각하시도록 노력할게요. 매 경연마다 최선을 다해서 보컬리스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응원과 관심을 부탁해요. 감사합니다!”

▷라붐 소연 “자기 전에 듣고 싶은 ‘걸스피릿’ 어때요?”

◆케이

소속스룹 : 러블리즈

소속사 : 울림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4년

출생연월 : 1995년 3월

대표곡 : ‘아츄’ ‘나의 지구’

출사표 : “러블리즈 대표로 ‘걸 스피릿’에 출전하게 돼 더 떨렸습니다. 첫 녹화 때는 긴장을 해서 연습한 만큼 실력이 나오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선배들의 따뜻한 조언과 격려를 듣고 힘이 났습니다. 앞으로는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케이가 되겠습니다!”

▷러블리즈 케이 “‘걸스피릿’, 다른 매력 보여 줄 찬스”

◆민재

소속스룹 : 소나무

소속사 : TS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4년

출생연월 : 1994년 12월

대표곡 : ‘데자뷰’ ‘넘나 좋은 것’

출사표 : “열두명의 걸그룹 멤버들과 서바이벌을 벌이기 때문에 긴장이 되지만 ‘걸 스피릿’을 통해 제 노래를 들려 드릴 기회가 생겨 기뻐요. 그리고 한 번쯤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경험하게 돼 설레고 기대가 돼요.”

▷소나무 민재 “서바이벌 대결, ‘넘나’ 기대돼요”

◆승희

소속스룹 : CLC

소속사 : 큐브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5년

출생연월 : 1995년 10월

대표곡 : ‘예뻐지게’

출사표 : “그동안 혼자 무대에 서본 적도 없고 그동안 팀 안에서 한정된 매력을 보여드릴 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저에게 ‘걸스피릿’은 기회이자 도전입니다. 앞으로 어떤 무대를 만들고 이끌어갈지 전부 제 몫이라고 생각하니 부담도 커요. 잠도 설치고 있지만 기대도 큽니다. 무대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CLC 승희만의 무대를 보여 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파이팅!”

▷CLC 승희 “‘걸스피릿’, 기회이자 새로운 도전”

오마이걸 승희,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다원, 플레디스걸즈 성연
◆승희

소속스룹 : 오마이걸

소속사 : WM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5년

출생연월 : 1996년 1월

대표곡 : ‘큐피드’ ‘클로저’

출사표 : “‘걸스피릿’을 통해 오마이걸에 이런 색깔과 매력이 숨겨져 있다는 걸 보여 드리고 싶어요. 쟁쟁하고 멋진 선배, 동기들과 함께 잊혀지지 않는 무대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마음 한켠에 있는 무대에 대한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시켰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오마이걸과 저를 많은 분에게 알려 드리고 싶어요. 파이팅!”

▷오마이걸 승희 “무대 갈증, ‘걸스피릿’으로 풀게요”

◆진솔

소속스룹 : 에이프릴

소속사 : DSP미디어

데뷔 : 2015년

출생연월 : 2001년 12월

대표곡 : ‘꿈사탕’

출사표 : “다른 걸그룹의 메인 보컬을 한 무대에서 만날 기회가 흔치 않은데 ‘걸스피릿’을 통해 언니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대되고 설레요. 에이프릴 언니들 없이 혼자 무대를 채워야 한다는 부담에 걱정이되기도 하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더 열심히 할 테니 응원 부탁해요. 아직 에이프릴이나 저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어요. 최선을 다할테니 기대해주세요. 파이팅!”

▷에이프릴 진솔, 어리다고 놀리지 말아요

◆다원

소속스룹 : 우주소녀

소속사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6년

출생연월 : 1997년 4월

대표곡 : ‘모모모’

출사표 : “‘걸스피릿’에 출연하게 돼서 정말 긴장되고 떨리지만 한편으로는 설레요. 훌륭한 선배, 동료와 같은 무대에 서는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 자체가 큰 영광이고 잊지 못할 순간이 될 것 같아요. 모든 무대에 최선을 다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해주는 우주소녀 멤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주고 싶어요!”

▷우주소녀 다원, 우주에서 온 보컬리스트

◆성연

소속스룹 : 플레디스걸즈

소속사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6년(예정)

출생연월 : 1999년 5월

대표곡 : 없음

출사표 : “플레디스걸즈의 성연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연하게 된 방송이기에 많이 떨리고 긴장되지만, 최선을 다해 많은 분께 멋진 무대 보여 드릴게요. 저만의 매력과 장점을 보여 드리기 위해 정말 열심히 연습하고 있어요. 편곡작업에도 참여해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 드리고 싶어요. 많은 선배와 함께하는 방송이니 계속 배우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 또한 보여 드릴게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플레디스걸즈 성연, 마지막 화룡점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