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영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드라이브5’를 발매한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만큼 더욱 다채로워진 음악 세계를 펼칠 예정이다.
◇첫 솔로 활동
SF9에서 래퍼 포지션을 맡고 있는 휘영은 매력적인 목소리와 출중한 랩 실력을 겸비한 멤버다. ‘오솔레미오’, ‘맘마 미아’, ‘질렀어’, ‘굿 가이’,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 ‘퍼즐’ 등 다수의 SF9 음악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휘영은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웹드라마 ‘독고빈은 업뎃중’, ‘리플레이 : 다시 시작되는 순간’, KBS2 ‘이미테이션’ 등을 통해 배우로도 왕성히 활동했다. 다방면에서 활약한 휘영은 SF9의 첫 번째 솔로 주자로 출격해 완성형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줄 전망이다.
◇단독 작사·작곡 참여
‘드라이브5’는 낯설지 않은 구성에 감성적인 기타 테마와 매력적인 비트가 어우러진 R&B 곡이다. 긴 만남 뒤에 온 짧은 이별의 순간을 ‘드라이브’에 빗대어 표현했다. 휘영은 이번 디지털 싱글 크레딧에 단독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으며, 작곡에도 참여했다.
그동안 휘영은 SF9의 수십 곡을 작사했고 사운드 클라우드에 꾸준히 자작곡을 선보이며 남다른 음악색을 자랑했다. 이번 디지털 싱글 ‘드라이브5’ 역시 휘영의 손길이 닿아 더욱 특별하고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완성됐다.
◇새로운 감성 자극
휘영은 ‘드라이브5’의 프로모션 콘텐츠를 차례대로 선보이며 솔로 데뷔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신곡에 대한 정보가 하나씩 베일을 벗으면서 팬들의 기대감도 한껏 커지고 있다. 앞서 무드 샘플러 영상을 통해 ‘드라이브5’의 인스트루멘탈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 휘영만의 감성이 녹아든 새로운 드라이브송의 탄생을 예고해 디지털 싱글 발매일을 손꼽아 기다리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