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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쏘스뮤직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를 토대로 ‘피버 시즌’ 초동 판매량(7월 1일~7월 7일 집계)이 5만1234장을 기록했다며 “여자친구의 데뷔 후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 기록”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피버 시즌’은 여자친구가 지난 1월 발표한 두 번째 정규앨범 ‘타임 포 어스’(Time for us)‘ 보다 1만1251장 더 많은 초동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여자친구는 데뷔앨범 ‘Season of Glass’ 초동 판매량 500장에서 출발해 차근차근 성장세를 보이며, 5년 차에 접어든 현재 5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여자친구는 탄탄한 국내외 팬덤을 중심으로 음반 판매 부분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대세 걸그룹으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음반 판매량과 직결되는 팬덤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피버 시즌’은 앨범 발매 첫 날에만 2만5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보였다고 쏘스뮤직 측은 전했다.
‘피버 시즌’은 데뷔 앨범 ‘시즌 오브 글래스’에서 착안한 것으로 무더운 여름 시즌과 아울러 여자친구가 선보일 열정적인 무대와 음악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타이틀곡 ‘열대야(FEVER)’는 밤이 되어도 식지 않는 열기를 열대야에 비유한 곡이다. 기존의 색을 잃지 않으면서 에너지 넘치는 동작에 여자친구 멤버들의 필과 스웨그를 더한 열정 퍼포먼스가 돋보인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