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8년 9월 공개된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이날 유튜브 1억 뷰를 넘었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이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버전은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스페셜 트랙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니키 미나즈 출연은 물론 그의 영어 랩 가사가 한글로 적히며 독특한 시각적 효과를 냈다.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모습도 등장한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총 24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중 최다 기록이다.
한편 ‘아이돌’의 원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6억 뷰를 넘어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