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프로배구 KB 배구단, 경민대 기념관서 올 시즌 홈경기 치른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석무 기자I 2025.10.01 16:23:21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남자프로배구 의정부 KB손해보험 스타즈가 지난 시즌 임시 홈구장으로 사용했던 경민대학교 기념관을 올 시즌 홈구장으로 사용한다.

남자 프로배구 KB손해보험이 올 시즌도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홈경기를 치른다. 사진=뉴시스
KB배구단은 의정부체육관의 보수 공사 지연으로 인해 2025~26시즌 홈 경기를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치르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원래 홈구장이었던 의정부체육관은 지난 2024년 11월 말 시설물안전법에 따른 정밀 진단 결과 즉시 사용이 중단됐다. 결국 KB배구단은 의정부시 및 경민대학교와 협의해 대체 홈구장을 경민대학교 기념관으로 마련하고 지난 시즌을 마무리했다.

의정부시는 KB 배구단의 2025~26시즌을 위해 의정부체육관의 보수 공사를 늦어도 올해 9월 완료한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지붕 보강설계안에 대한 심의 통과가 늦어지면서 재개관 일정이 내년 상반기 이후로 미뤄지게 됐다.

결국 의정부시가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서 KB배구단은 두 시즌 연속 홈 경기장 폐쇄라는 어려움에 빠졌다. 연고지 이전 등도 검토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팬 퍼스트’와 ‘신뢰 존중’ 이라는 구단 핵심 가치 실현과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연고지 내에서 홈 경기를 치르기로 의정부시와 협의했다.

의정부시는 2024~25시즌 대체 홈구장이었던 경민대학교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라 판단하고 경민대학교와 체육관 대관 논의를 진행했다. 지난 시즌 KB배구단 홈 경기 유치를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경험한 경민대 측도 의정부시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2025~26시즌 KB배구단의 대체 홈 경기장으로 경민대학교 기념관을 제공하기로 했다.

KB배구단 관계자는 “의정부체육관 재개관이 미뤄져 홈 팬들에게 불편을 드리게 돼 죄송하다. 개막 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홈 경기를 준비하겠다”며 “대체 경기장을 물색해준 의정부시와 적극 협조해준 경민대학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경민대학교 관계자는 “KB배구단의 홈 경기를 다시 유치하게 되어 기쁘다”며 “KB배구단이 2025~26시즌에도 ‘경민불패’ 신화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