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개된 영상 속 혜윤은 파란 반다나와 볼록코어 스타일의 바람막이를 매치해, ‘담다디’의 원곡자인 이상은이 ‘강변가요제’ 무대에서 선보였던 스타일을 완벽하게 오마주했다. 네온사인과 팝아트 패턴으로 채운 키치한 배경 속에서, 리믹스 된 ‘담다디’에 맞춰 자유분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MZ세대의 감성을 정확히 겨냥했다.
특히 ‘왜 하필 담다디였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설정 영상도 함께 공개되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담다디 마케팅 회의’ 콘셉트 영상 속 혜윤은 “이 노래는 대체 어디서 나온 거예요?”라는 직원의 질문에,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속 덕선이의 ‘옷걸이 춤’을 따라 하며 이상은의 무대를 재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담’에 걸렸다며 ‘담다디’를 부르거나, 미끄러지며 우연히 ‘담다디’ 영상을 재생하는 등 중독성 강한 상황극으로 유쾌한 매력을 발산했다. 여기에 래퍼 브라이언 체이스(Bryan Chase)의 깜짝 등장도 눈길을 끌었다. 영상 속 그는 “어디서 이 곡이 나오게 됐냐”라고 묻고, 혜윤이 지류 더미에서 종이를 뽑자 ‘담다디’가 등장하는 연출로 프로젝트의 비하인드를 센스 있게 풀어냈다.
휴식기에도 틱톡과 릴스 등 숏폼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혜윤은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사자보이즈(Saja Boyz)의 ‘소다 팝’(Soda Pop) 챌린지로 트렌디한 매력을 뽐냈다. 캣츠아이(KATSEYE)의 ‘가브리엘라’(Gabriela) 챌린지 영상으로 약 54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화제를 모았다.
혜윤은 오는 7월 말 새 싱글 발매를 앞두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