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아카데미 수상작 특별전 개최..''그래비티' 3D가 5000원?'

최은영 기자I 2014.03.17 13:33:34
CGV ‘2014 아카데미 수상작 특별전’에서 상영되는 영화들.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작품상 ’노예 12년‘, 감독상 ’그래비티‘···.’

올해 아카데미영화상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등 주요 부문을 수상한 영화들을 다시 볼 기회가 마련된다.

CJ CGV는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1주일간 CGV 전국 80여 개 극장에서 ‘2014 아카데미 수상작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영작은 ‘노예 12년’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블루 재스민’ ‘그래비티’ 등 4편이다.

스티브 맥퀸 감독은 ‘노예 12년’으로 흑인 감독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품에 안았다. 이 영화에서 백인 농장주에게 정신적·육체적 학대를 당하는 흑인 노예 팻시를 연기한 신예 루피타 니옹은 데뷔작으로 여우조연상을 받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은 남우 주·조연상을 휩쓴 영화다. 에이즈 진단을 받은 뒤 살기 위해 노력하는 카우보이 역을 맡은 매튜 맥커너히가 남우주연상을, 에이즈로 죽어가는 여장남자를 연기한 자레드 레토가 남우조연상을 각각 받았다.

또 케이트 블란쳇에게 여우주연상을 안긴 우디 앨런 감독의 ‘블루 재스민’과 감독상을 포함해 음악상 등 모두 7개의 트로피를 가져간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그래비티’도 다시 볼 수 있다.

특히 ‘그래비티’는 4DX, 아이맥스(IMAX) 3D로도 특별 상영한다. 2D와 3D 상영은 5000원이며 아이맥스는 8000원, 4DX는 1만 3000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상영 일정은 CGV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관련기사 ◀
☞ 나사, `그래비티` 아카데미 7관왕 축하..`진짜 그래비티` 공개
☞ '노예 12년' 아카데미 작품상..'그래비티' 최다관왕 영예(종합)
☞ '그래비티' 쿠아론 감독 감독상.."산드라 블록에 감사"
☞ 아카데미 작품상 '노예 12년', 미국 교과서에 실린다
☞ '아티스트' No, '블랙스완'!'..아카데미 만찬 '기대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