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는 솔로 데뷔를 하루 앞둔 30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오랜 시간 준비해온 것들을 드디어 보여드릴 수 있게 돼 설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내가 가장 잘하고, 나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찾아가는 즐거운 여정을 했다”며 “음악을 듣는 분들이 새로운 지수를 발견하길 바란다”는 소맘을 드러냈다.
지수는 하루 뒤인 31일 솔로 앨범 ‘미’(ME)를 공개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꽃’(FLOWER)과 수록곡 ‘올 아이즈 온 미’(All Eyes On Me)를 함께 담았다. 앨범 발매 당일 오후 1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지수는 “저를 지키면서도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내면을 들여다보고 표현해 나가는 수많은 고민 끝에 만들어진 ‘나’ 그 자체의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저도 몰랐던 저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그 과정을 거듭하면서 성장하고 단단해진 자신을 느낀다”고 했다.
타이틀곡 ‘꽃’에 대해선 “댄스곡인데 가사는 서정적이라 반전 매력이 있고, 훅(Hook) 파트가 굉장히 중독성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를 통틀어 최대 제작비를 투입한 것으로 알려진 뮤직비디오에 관해선 “만족스럽게 나온 것 같아서 보람차다”며 “볼 때마다 새로움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끝으로 지수는 “이번 앨범으로 ‘블링크’(블랙핑크 팬덤명)들의 행복 지수를 높이고 싶다”며 “블랙핑크 월드투어 중이라 쉽진 않지만 팬분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