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故 김기덕 감독, 아카데미 추모 영상 등장… 채드윅 보스만 등과 함께

윤기백 기자I 2021.04.26 16:23:20
고 김기덕 감독(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고(故) 김기덕 감독이 아카데미 시상식 추모 영상에 등장했다.

한국시간으로 26일 오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세상을 떠난 영화인을 추모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크리스토퍼 플럼머, 엔리오 모리꼬네, 숀 코너리, 채드윅 보스만과 함께 고 김기덕 감독의 모습도 함께 담겼다. 김기덕 감독은 지난해 12월 라트비아에서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해 충격을 안겼다.

1996년 영화 ‘악어’로 영화계에 데뷔한 김기덕 감독은 ‘파란 대문’, ‘섬’, ‘나쁜 남자’,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빈 집’, ‘영화는 영화다’, ‘피에타’, ‘뫼비우스’, ‘배우는 배우다’, ‘그물’, ‘포크레인’ 등의 다수 대표작을 남겼다. 특히 3대 영화제로 불리는 칸국제영화제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니스국제영화제의 초청을 받았으며, 이들 영화제의 본상을 모두 받은 유일한 한국 감독이다.

김기덕 감독은 2017년 성추문에 휩싸인 후 국내 활동을 중단했지만, 모스크바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을 역임했고 카자흐스탄에서 러시아어로 된 ‘디졸브’를 촬영하는 등 해외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윤여정 오스카 여우조연상 수상

- '금의환향' 윤여정… 귀국은 조용하게, 패션은 엣지있게 [종합] - “에르메스 켈리백에 항공점퍼”…윤여정, 귀국패션도 ‘화제’ - '오스카 위너' 윤여정, 오늘(8일) 금의환향… "감사하고 또 감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