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스파 악플러, 징역형·벌금형 등 줄줄이 유죄 판결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윤기백 기자I 2025.06.06 14:28:05

SM "인원 특정돼 수사 진행 중"
상당량 증거 수집… 법적대응 계속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SM엔터테인먼트(SM)가 에스파를 향한 악플러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진행, 최종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밝혔다.

SM은 5일 “당사는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에스파에 대한 악성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증거를 수집해왔으며, 이를 토대로 모욕, 명예훼손, 허위 영상물 편집 반포 등의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며 “피고소인들 중 다수의 인원이 특정되어 수사가 진행 중이며, 일부 건들은 징역 3년/집행 유예 5년, 벌금형 등 최종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알렸다.

SM은 악플, 가짜뉴스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SM은 “당사는 이번 사례와 같이 에스파를 대상으로 개인 SNS 계정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허위 사실 및 비방, 성희롱, 모욕과 조롱 등 악의적인 게시물 및 댓글을 게시하거나, 가짜 뉴스 및 루머가 담긴 영상, 이미지 등을 유포하는 행위 등에 대해 상당량의 증거 자료를 수집했으며,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며 “위와 같은 불법 행위에 있어 직 간접적으로 연루되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에스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에스파(aespa)와 관련한 악의적인 게시물 및 댓글, 딥페이크, 사진/영상 합성, 글 등을 통한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등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팬 여러분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에스파에 대한 악성 게시물 및 댓글에 대한 증거를 수집해왔으며, 이를 토대로 모욕, 명예훼손, 허위 영상물 편집 반포 등의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습니다.

피고소인들 중 다수의 인원이 특정되어 수사가 진행 중이며, 일부 건들은 징역 3년/집행 유예 5년, 벌금형 등 최종 유죄 판결을 받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이번 사례와 같이 에스파를 대상으로 개인 SNS 계정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허위 사실 및 비방, 성희롱, 모욕과 조롱 등 악의적인 게시물 및 댓글을 게시하거나, 가짜 뉴스 및 루머가 담긴 영상, 이미지 등을 유포하는 행위 등에 대해 상당량의 증거 자료를 수집했으며, 법적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위와 같은 불법 행위에 있어 직 간접적으로 연루되지 않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