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임영웅이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로 돌아왔다. 정규앨범을 내는 건 데뷔 6년여 만에 이번이 처음이라 주목도가 높다.
임영웅은 앨범 발매일인 2일 사전 녹화한 기자간담회 영상을 유튜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공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이유로 들며 이 같은 방식의 소통을 택했다.
영상에서 임영웅은 “팬분들도, 저도 정말 오래 기다린 정규앨범이라 떨리고 기대되고 설렌다”며 “정규앨범이 처음인 만큼 열심히 준비하면서 다채로운 곡을 들려 드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임영웅은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데뷔했고 2020년 방송한 TV조선 트롯 서바이벌 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에서 1위를 차지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미스터 트롯’ 출연 이후에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히어로’, ‘이제 나만 믿어요’ 등 다수의 곡을 히트시켰다.
|
앨범에 담은 곡은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무지개’, ‘손이 참 곱던 그대’, ‘우리들의 블루스’, ‘아버지’, ‘아비앙또’(A bientot), ‘사랑역’, ‘보금자리’, ‘사랑해 진짜’, ‘연애편지’, ‘사랑해요 그대를’, ‘인생찬가’ 등 총 12곡이다.
앨범 크레딧에는 설운도, 이적, 정재일, 자전거 탄 풍경 송봉주, 박상철, 딕펑스 김현우, 윤명선 등이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으로 꼽은 곡은 이적이 작사, 작곡하고 정재일이 스트링 편곡에 참여한 발라드 장르 곡인 ‘다시 만날 수 있을까’다.
|
임영웅은 ‘당신의 영웅은 누구냐’는 질문에 “당연하게도 ‘영웅시대’(팬클럽) 가족 여러분들”이라고 답하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부족한 저에게 늘 아낌없는 사랑을 주시는 ‘영웅시대’ 분들 덕분에 제가 이 자리에 있다”며 “드디어 전국 투어 콘서트로 팬 여러분을 직접 만나뵐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고 밝혔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을 내건 전국 투어 포문은 오는 6~8일 고양 킨텍스에서 연다. 고양 공연을 마친 뒤에는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 등지를 찾을 예정이다. 임영웅은 “이번 투어를 통해 팬분들과 마음껏 웃고 소리 지르며 가까이서 뵙는 게 소원”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임영웅은 “변함없이 진심을 다해 여러분 가까이서 노래하는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개인적인 올해의 목표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는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