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공부가 머니?' 금나나, 이창훈 딸 효주에 최적 공부법 제안

김가영 기자I 2020.07.20 16:12:58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MBC ‘공부가 머니?’가 노력 대비 학습 능률이 낮은 원인을 분석,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공부가 뭐니?’(사진=MBC)
오는 21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배우 이창훈의 딸 효주를 위한 맞춤 학습법이 공개된다. 이창훈은 기대만큼 성적이 오르지 않는 효주의 교육 고민을 고백하며 솔루션을 의뢰한다.

특히 효주는 어린 나이임에도 아침 일찍 일어나 바로 책상으로 직행, 긴 시간 동안 흔들림 없는 집중력을 보여줘 전문가들을 감탄케 한다. 식사시간에도 공부에 일념인 효주를 본 금나나는 “집중력이 아주 뛰어나네요”라고 말하는가 하면 이선희 교사도 “방해되는 요소가 있어도 공부를 우선순위로 놓네요”라며 칭찬을 이어간다고.

하지만 아내 김미정 씨는 효주가 학습량과 비교해 공부 능률이 낮은 편이라며 고민을 털어놔 눈길을 끈다. 이에 이병훈 교육 컨설턴트는 효주의 하루 학습량을 체크해볼 것을 권유하면서 “인터넷 강의 듣는 것은 자기 공부가 아니다”라는 핵심 조언과 함께 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는 초특급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금나나는 효주에게 필요한 최적의 공부법을 제안하며 “시험에서 틀린 문제만 확인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 모두를 살펴봐야 한다”라고 강조, 응용력까지 키울 수 있는 비법을 예고해 본방송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신개념 에듀 버라이어티 MBC ‘공부가 머니?’는 이번 주부터 편성 시간이 변경돼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시청자들을 찾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